통실통실 살이 제대로 올라 일년 중 지금이 제일 맛있다는 제철 대하! 올해 새우 하트 인증샷은 어디서 찍어볼까?

 

대부도 정일수산

@dewlog_

@1___eeh

여행 기분 낼 수 있는 서울 근교 대부도 대하 맛집, 정일 수산. 휴양지 감성의 라탄 파라솔 아래에서 서해 노을을 감상하며 먹는 대하구이가 정말 달~달하다고. 식당과 양싱작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서 더욱 싱싱한 대하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어요. 야외 테라스 자리는 10석 있고, 실내 좌석은 많아요.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돈지섬안길 44

 

김포 약암양식장

@dondon__pig

@dondon__pig

@dondon__pig

이곳 약암양식장 또한 양식장을 겸하는 곳이라 싱싱함이 보장된 새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곳은 새우를 구매하면, 식당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조라 새우 외에 다른 건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 새우와 함께 먹을 음식이나 반찬을 챙겨가 캠핑 느낌 내며 먹을 수 있어요 버터에 구워낸 새우만 먹어도 맛있지만, 컵라면은 무조건 챙겨가세요. 여기서 제공해 주는 뜨끈뜨끈 새우 육수 붓고, 새우 머리와 남은 몸통 넣어주면 풍미 가득한 ‘고급 새우 라면’ 탄생!

📍 약암양식장 : 경기 김포시 대곶면 약암로 583

 

대구 내당동 섬

@sssong_piggylife

@2urimi_14

@2urimi_14

버터에 구운 새우를 특제 소스에 듬뿍 찍어 먹으면 저세상 고소함을 맛볼 수 있다고 입소문 난 ‘내당동 섬’, 새우를 제대로 맛보겠다 하는 날엔 ‘새우 멸종 세트’를 주문해 보세요. 새우 소금구이, 버터구이, 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요. 여기 가면 필수로 맛봐야 한다는 또 하나는 지리산 벌집꿀 1조각+막걸리 조합. 벌집을 띄운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달달한 새우가 더 달달해진다고.

📍대구 서구 당산로47길 24

 

마산 가고파생삽겹구이

@hanari_93

@hanari_93

@reals_oo

@reals_oo

새우를 좋아하지 않는 친구와 함께 가도 문제없는 새우 맛집, ‘가고파생삼겹구이’. 따로 먹는 것도 맛있지만, 쫄깃탱탱한 삼겹살과 새우를 한입에 넣고 먹으면 육즙 폭발, 식감 깡패! 바다와 육지가 만난 이 조합의 콜라보가 신의 한 수. 또한, 마산의 남해안 바다를 마주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이곳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962

 

잠실 새우공방

potatocorn_chicken93

potatocorn_chicken93

potatocorn_chicken93

@zanne_foodie

서울 한복판에서 새우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잠실 방이동 ‘새우공방’으로 향할 것! 새우를 풍미 가득한 갈릭 버터에 구워서 먹고, 남은 머리는 바싹하게 튀겨서 먹는 건 기본. ‘새우공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간장 새우, 새우 감바스, 새우 라면 등 다양한 새우 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특히, 간장 새우의 소스가 짜지 않고 담백해 새우의 달달함과 어우러져 일품.

📍서울 송파구 오금로13길 21

 

쌍문동 맥반석조개구이

@masit_song

@masit_song

대하를 담백한 소금구이로 즐기고 싶다면 쌍문동 ‘맥반석조개구이’가 딱. 계절 메뉴로 선보이는 남다른 사이즈의 대하를 초장에 콕 찍어 먹으면 지금 상상하는 그 맛이 현실이 됩니다. 치즈 퐁듀를 추가해 대하를 치즈에 찍어 돌돌 말아서 먹는 것도 별미. 서비스로 나오는 뜨끈뜨끈한 수제비는 이곳을 찾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

📍 서울 도봉구 도봉로110나길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