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스타일링의 성패는 레이어드에 달려 있습니다. 단순히 옷을 겹쳐 입는 게 아니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와 무드가 완전히 달라지죠. 이번 시즌, 센스 있는 가을 룩을 완성해 줄 다섯 가지 레이어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셔츠

환절기에 셔츠만큼 유용한 아이템이 또 있을까요? 반팔 티셔츠 위에 레이어드하면 단숨에 분위기가 달라지고, 일교차가 큰 날씨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때 컬러는 무채색 셔츠보다는 어떤 아이템과 잘 어우러지는 파스텔톤 컬러를 고르는 것을 추천해요. 소매나 카라를 얼마나 드러내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무드를 만들 수 있어 가을 스타일링에 꼭 필요한 만능 레이어드템이라고 할 수 있죠.
카디건

가을 패션에서 카디건은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정직하게 단추를 잠가 입는 것도 좋지만, 올 시즌엔 어깨나 허리에 툭 둘러 포인트를 주는 방식이 대세입니다. 컬러나 패턴이 강한 카디건은 무채색 위주 착장에 확실한 존재감을 더해주어 간단히 걸치기만 해도 룩의 완성도를 높여줄 거예요.
레이스 원피스

여름 내내 즐겨 입던 슬립 원피스는 가을에도 유용합니다. 바지 위에 레이어드하거나 티셔츠, 니트와 함께 매치하면 전혀 다른 무드의 룩이 완성되죠.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편안한 나들이 룩이, 슬랙스와 매치하면 세련된 오피스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요. 여기에 레더 재킷까지 더하면 스타일리시한 환절기 패션이 완성됩니다.
스트라이프 톱

스트라이프 패턴은 지루한 룩에 위트를 더하는 힘이 있습니다. 뻔한 티셔츠 조합도 스트라이프가 더해지면 귀엽고 경쾌한 무드로 변신하죠. 반팔 티셔츠 아래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받치면 캐주얼하면서도 쿨한 룩이 되고, 스트라이프 니트를 어깨에 둘러주는 것만으로도 룩 전체에 포인트가 살아나요.
롱슬리브 티셔츠

롱 슬리브리스는 레이어드 아이템의 기본 중 기본. 반팔 티셔츠 안에 받쳐 입으면 단숨에 캐주얼한 무드가 배가되고, 긴팔 티셔츠를 두 개 겹쳐 입으면 지루할 틈 없는 스타일링이 완성되죠. 티셔츠를 레이어드 할 때는 밝은색 위에 짙은 색을 매치해주면 두 컬러 사이의 밸런스가 맞아 안정감 있는 룩이 연출됩니다.
- 사진
- Instagram of @pamklopo, @hoskelsa, @ritamontezuma, @laraaceliaa, @lara_bsmnn, @miatqueiroz, @cazevedor, @laraaceliaa, @klaudia.paris, @sophiachang, @beckybonn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