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스타 강사 이지영도 아침에 눈뜨자 마자 하는 이것!
새벽 네시 반에 하루를 시작해 다음날 새벽 한시에 일정을 마치는 스타강사 이지영!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는 그녀는 하루를 폼롤러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운동할 시간이 없다며 오늘도 운동을 포기하곤 합니다. 하지만 하루 세 시간 자는 이도 매일 아침 짬짬이 폼롤러를 이용해 스트레칭을 해준다는 걸 들으면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건 정말 핑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치동의 스타강사 이지영은 매일 아침 4시 반에 눈을 뜨며 폼롤러로 스트레칭을 하며 하루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누구보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그녀도 챙기는 폼롤러 스트레칭, 이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폼롤러 스트레칭의 효과
우리 몸에는 ‘근막’이라는 조직이 있는데요, 이는 전신의 근육과 신경, 혈관과 뼈, 인대를 감싸고 있는 막으로 근육을 보호하고 지지합니다. 또 근막은 근육의 과도한 수축을 막고 각각의 장기들을 분리하는 동시에 그물망처럼 인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죠. 잘못된 자세나 스트레스 등 여러 이유로 인해 근막이 긴장하거나 손상하게 되면 근육의 움직임이 제한되고 통증과 부종 등이 생깁니다.
폼롤러 스트레칭은 긴장된 근막과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데 효과적이며 혈액 순환과 피로 회복을 도와줍니다. 아침에 일어나 폼롤러를 해주면 몸에 활력을 줄 수 있고 운동 전에 해주면 근육을 이완시켜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 운동 후에 하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이점을 갖고 있어요.
폼롤러, 어떻게 골라야 할까?
시중에 판매되는 폼롤러는 크게 부드러운 EVA 소재와 단단한 EPP 소재가 있어요. 초보자라면 먼저 부드러운 EVA 소재를 먼저 사용한 후 익숙해지면 단단한 소재의 폼롤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표면이 매끈한 것과 돌기가 있는 것이 있는데요, 돌기가 많을수록 자극을 강하게 줄 수 있어서 이 역시 폼롤러에 좀 익숙해진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