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 꽃잎에 노란색 꽃밥을 지녀 그 조합이 마치 계란프라이 같다고  계란꽃, 계란프라이 꽃이라는 귀여운 별명을 지닌 샤스타데이지. 샤스타데이지는 5월에 절정을 이루는데요, 무리를 지어 핀 데이지 꽃은 동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들게 해줍니다. 5월에 놓치면 아쉬울, 샤스타데이지 명소들을 모아봤습니다.

사진 정원

@graphygarden

실내와 실외에 다양한 포토 스폿과 만개한 샤스타데이지, 커피는 물론 피자 같은 식사 메뉴부터 케이트, 후르츠 산도 등 여러 디저트 메뉴, 그리고 순둥순둥한 고양이 두 마리까지! 갈 이유가 너무나 많은 곳, 사진 정원입니다. 이곳은 매 시즌마다 꽃이 바뀌며 반려견도 함께 입장 가능해요.(반려견 입장료는 한 마리당 3천 원 별도, 기저귀 한 개 기본 제공)

주소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황골로 426

토성마을

@tosungvillage

시옷(‘ㅅ’) 모양의 귀여운 오두막이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는 토성 마을. 데이지 꽃밭과 청보리밭, 카페 마당 중앙에 위치한 분수 등 즐길 것이 가득합니다. 또, 토성마을의 권혁수 바리스타는 2023 크렘원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의 챔피언을 차지했을 정도로 수준급의 실력을 갖춰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고퀄리티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토성로 163-1 1층

필무드

@fillmoodcafe

파주에 위치해 서울에서 비교적 빠르게 올 수 있는 필무드. 자작나무와 샤스타데이지가 어우러져 근사한 풍경을 완성한 이곳은 현재 대부분의 데이지 꽃이 만개했다고 하네요. 테라스석, 루프탑, 넓은 주차 공간과 전기차 충전소까지 완비된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며 반려견도 동반 가능합니다. 근처에 관광지인 마장 호수도 위치해 있어 가족 나들이, 데이트 또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습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129

하이원 리조트

@high1_resort

샤스타데이지를 보러 가고 싶지만 5월에 도저히 시간이 안 난다면? 하이원 리조트로 가세요! 이곳은 다른 곳보다 조금 늦은 6월에 데이지 꽃이 만개하거든요. 지난해에는 6월 10일부터 샤스타데이지 축제가 열렸다고 하니 올해에도 그즈음에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곤돌라와 리프트를 타고 발아래 펼쳐진 데이지 꽃밭을 바라보는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주소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