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비슷한 카페에 가서 아메리카노만 마실 건가요? 이번 주말에는 독특한 콘셉트의 카페를 방문해 보세요!

도자기 카페, 인 워프(IN WWEF)

@in_wwef

@in_wwef

@in_wwef

마치 고급스러운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용인의 카페, 인워프는 지난 2월에 문을 연 따끈따끈한 뉴 페이스! 도자기가 가득한 인테리어는 독특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테리어뿐 아니라 제공되는 메뉴 역시 개성 넘치는데요, 깻잎 에이드와 오이 에이드, 자색고구마 앙금으로 만든 타래 앙금 케이크 등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음료와 디저트, 그리고 토스트와 뇨끼 등 식사 메뉴도 마련되어 있어요 4월부터는 세라믹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유림로 222

심해 컨셉, 오버 딥

@overdeep_yeonnam

@overdeep_yeonnam

@overdeep_yeonnam

마치 상상 속 해저 도시에 온 것처럼 환상적인 심해 뷰 카페! 해파리가 유영하는 영상을 바라보며 ‘바다 멍’을 때릴 수도 있고 인생 샷을 건질 수도 있죠. 파도치는 바다를 묘사한 오버 딥의 시그너처 메뉴인 파도 크림 라떼와 딥 블루 레모이드, 옥수수 마들렌 등 다양한 메뉴가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골목에 위치해 있어 주차장은 따로 없다고 하니 차를 가져간다면 미리 근처의 주차장을 체크해 주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49-8 2, 3층, 루프탑

공항 & 비행기 컨셉, 보잉

@boing_euljiro

@boing_euljiro

서울 한복판인 을지로에 공항이 나타났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달래고 싶다면 보잉으로 달려오세요. 공항과 항공기 인테리어 콘셉트를 지닌 카페이자 바인 이곳에서는 기내식을 즐기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잠시 나마 만끽할 수 있답니다. 창문으로는 구름 동영상이 재생돼 더욱 실감 납니다.

다만 좌석 수가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비행기 석은 두 팀, 총 4명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주말에 방문할 경우 웨이팅은 감수해야 할 듯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4 2층

기차 식당칸 컨셉, 데이블러

@dai_veler

@dai_veler

여행을 떠나는 순간은 언제나 설레기 마련이죠. 숙대 입구 쪽에 위치한 데이블러는 그런 소중한 경험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기차 식당칸을 모티브로 한 카페를 열었습니다.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 하나하나 세심하게 기차역과 내부를 재현해 방문한 이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하네요. 또, 한우 불고기 샌드위치가 아주 맛있다고 하니 데이블러를 방문한다면 꼭 한 번 맛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90-1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