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홈케어’를 논할때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인 PDRN.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해야 효과적일까요?


PDRN이란?

피부 관리, 시술 등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법한 성분인 PDRN.

연어에서 채취한 DNA 조각으로 인간의 DNA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띄고 있어 피부 조직의 안정성을 높이고 손상 부위의 치유를 돕는 등 재생에 효과적인 성분이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동시에 콜라겐 생성을 도와 잔주름 개선, 보습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그뿐만 아니라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색소 침착으로 인한 트러블 흔적, 잡티 등을 완화시켜 톤 업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죠.

주로 피부에 성분을 직접 주입 시키거나 바르는 형식으로 사용되는데요. 리쥬란힐러, 연어 주사, 연어 앰플 등 피부 재생과 보습을 위한 다양한 시술들이 대표적입니다.

freepik

PDRN을 홈케어에 사용하는 의외의 방법? 

사실 PDRN이 가성비 높은 홈케어로 각광받기 시작한 이유는 의외로 ‘인공눈물’때문인데요. 일부 인공눈물에는 미세하게 손상된 각막을 치유하고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PDRN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 눈물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화장품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원리로 홈케어템으로 활용됐던거죠.

낱개 포장이 돼있어 사용하기 편리한데다가, 눈에 넣는 점안액이기 때문에 오히려 자극적이거나 유해한 성분이 적을 것이라는 추론까지 더해져 한때 인공눈물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묽은 제형이라 화장솜에 덜어 토너나 가벼운 팩처럼 활용하거나 앰플처럼 피부에 꾹꾹 눌러 흡수시켜주기만 하면 오케이. 실제로 드라마틱한 효과까지는 아니어도, 꾸준히 사용했을 때 톤이 밝아지거나 보습에 효과적이라는 긍정적인 후기가 대부분이죠.

본격적으로 홈케어에 활용하고 싶다면?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재생을 위한 화장품 중 PDRN 성분을 직접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제품들을 눈여겨보세요. 피부 타입, 취향에 따라 앰플, 크림 등 다양한 제형 중 선택할 수 있죠.

‘셀프 리쥬란’이라 입소문 난 리쥬비넥스 등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재생 크림 또한 인기인데요. 일반의약품으로 구분돼있어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데다가 직접적인 상처 재생을 위한 의약품이라 보다 효과가 즉각적이라는 후기가 자자하죠. 모든 스킨케어 단계를 마친 후, 신경 쓰이는 부분에 살짝 더해 흡수시켜주면 오케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