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또렷한 눈은 수많은 이들의 로망이죠. 언더 속눈썹을 제거한 듯한 메이크업으로 마치 뒤트임을 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눈 트임 치트키 메이크업을 소개합니다!

@skuukzky

@netflixkr

토끼 같은 눈망울을 지닌 수지. 수지의 눈이 더욱 맑고 깨끗해 보이는 이유는 아래 속눈썹 숱이 매우 적기 때문인데요, 언더 속눈썹은 잘 살리면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할 수도 있지만 내 눈이 끝나는 지점을 명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눈의 전체적인 길이가 짧은 사람은 이로 인해 눈이 더 답답해 보일 수도 있죠. 뷰티 크리에이터 ‘뽀용뇽’은 수지처럼 깨끗한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독특한 메이크업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bboyongnyong

먼저 컨실러를 손등에 덜고 스크류 브러시를 묻혀 줍니다. 그 다음 브러시를 세로로 세워 마치 마스카라를 바르 듯 언더 속눈썹에 꼼꼼하게 발라 주세요.

@bboyongnyong

속눈썹에 발린 컨실러가 고정될 수 있도록 파우더를 톡톡 얹어 주세요. 애굣살에 컨실러가 묻더라도 애굣살이 밝혀져 ‘오히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쓰면 무리하게 아래 속눈썹을 뽑거나 시술을 받지 않아도 마치 뒤트임을 한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속눈썹을 컨실러 처리한 다음 애굣살과 눈 밑, 눈 앞머리, 콧대 등을 밝혀준 다음 밝힌 부분이 더욱 강조되도록 음영을 넣어주면 한층 드라마틱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