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남자 아이돌의 헤어에는 공통점이 있다? 완성형 비주얼을 제대로 드러내기 적합한 헤어 스타일.

머리가 짧건 길건 청춘 만화에 나오는 남자주인공 비주얼을 보여줄 리프컷(Leaf-cut)이 대세. 바람에 흩날리는 나뭇잎이 머리 위에 안착된 듯 부드러운 리프컷 디자인이 2024 남자 헤어 트렌드에는 변화를 보일 예정? 세련된 느낌을 줄 세미 리프컷부터 완벽한 곡선을 표현한 정석적인 리프컷까지. 5세대 남자 아이돌의 헤어 시안으로 살펴본 헤어 트렌드.

1.세미 리프컷

@tws_pledis

투어스의 한진(@tws_pledis)은 앞머리를 길게 늘어뜨려 우수에 찬 눈빛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리프컷을 유지 중입니다. 이러한 헤어컷을 시도할 때는 예전에 유행했던 ‘시각 포기 컷’처럼 두 눈을 모두 가리지 않는 것이 포인트! 자연스럽게 갈라질 수 있도록 이마를 드러내는 것이 좋아요. 리프컷이 부피감 있는 옆머리를 표현한 것이라면 세미 리프컷은 옆머리는 그대로 유지한 채 앞머리를 살짝 내려 샤프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것이죠.

@tws_pledis

투어스 신유(@tws_pledis)의 헤어컷은 누가 봐도 짧지 않습니다. 두 눈 사이로 자연스럽게 흐트러져 있는 앞머리는 정수리부터 길게 쏟아져 내려와 걸을 때마다 찰랑이죠. 이러한 디자인은 안 그래도 작은 얼굴을 더 작게 만들어주는 입체적인 컷이 특징입니다. 옆머리 전체를 덮는 부분은 숱을 최대한 치지 않아 적당히 무게감 있는 세미 리프컷의 좋은 예시가 됩니다.

2.리프컷의 정석

@riize_official

라이즈의 은석(@riize_official)처럼 짧지도 너무 길지도 않은 헤어는 어떤가요? 적당한 길이와 적당한 숱의 리프컷으로 회사 갈 때도, 데이트할 때도 좋은 헤어 스타일을 찾는다면 이만한 디자인이 없을 거예요.

@riize_official

성찬(@riize_official) 역시 전형적인 리프컷이 잘 어울리는 멤버입니다. 다만 양쪽 옆머리 모두 내려오도록 이마를 덮지 않고 한쪽만 뒷머리로 연결해 이마를 넓게 개방했어요. 혹시 숱이 많은 편이라면 적당히 위 부분만 가볍게 층을 치고, 귀를 덮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레나룻이 들뜨지 않도록 다운펌으로 잡아주면 별다른 관리 없이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집에서 머리를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과 찬 바람을 번갈아 가며 드라이하면 리프컷 특유의 청량한 분위기가 살아날 거예요.

@riize_official

원빈(@riize_official)은 마치 미용실에 걸려 있을 법한 헤어 모델처럼 장발 리프컷의 정석적인 헤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원하게 넘긴 앞머리, 남성적인 목선을 강조하는 단발 길이의 헤어까지 모두 완벽한 비주얼을 보여주죠. 사실 헤어컷 하나만으로 리프컷을 관리하기엔 어려움이 있어요. 펌과 같은 헤어 시술이 더해져야 긴 머리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죠.

3.블리치 리프컷

@tws_pledis

@tws_pledis

만약 머리 기르기가 지겨울 땐 탈색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투어스 도훈(@tws_pledis)처럼 곱슬기 하나 없는 생머리에 부분 탈색으로 블리치 헤어를 연출하는 것이죠. 리프컷의 특성상 숱이나 층을 거의 내지 않기 때문에 때로는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블리치와 같은 시술이 들어가면 한결 가벼워 보이고 개성을 표현하기에도 좋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