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그때 그 감성 컴백?! 요즘 속속 보이고 있는 키치한 디자인의 화장품!

안나수이 – 선데이 스위트

@annasui

annasui.com

annasui.com

annasui.com

보자마자 감탄사가 튀어나오는 안나수이의 새로운 향수 컬렉션, 선데이 스위트! 컬러풀한 인테리어를 지닌 미국의 레트로 다이닝에서 판매할 것만 같은 아이스크림 선데이를 향수병 케이스로 옮겼죠. 귀여운 소녀들을 위한 프리티 핑크, 차분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표현해 주는 멜로우 옐로, 쿨하고 트랜디한 애티튜드를 지닌 안나수이 걸들에게서 영감을 얻은 바이올렛 바이브 총 세 가지의 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만나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울 따름이에요.

토니모리 – 미니 과일 립밤

tonymoly.com

ㄱ나니..? 먹음직스러운 과일 모양의 패키지? 과거 로드숍 브랜드 좀 써봤다 하는 이들 중 토니모리의 토마톡스 마스크팩, 바나나 핸드크림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토니모리의 이런 ‘과일 시리즈’들이 재출시되었습니다. 바나나를 포함해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체리 등 다섯 종류의 미니 립밤과 바나나 핸드 밀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중 바나나 립밤은 고리가 달려 있어서 키링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에뛰드 – 미씽유 핸드크림 & 플레이 컬러 아이즈

@etudeofficial

에뛰드 역시 레트로 흐름을 타고 단종되었던 제품을 부활시켰습니다. 먼저 2010년에 출시되었던 미씽유 핸드크림 4종 중 판다 디자인이 재출시되었죠. 미씽유 컬렉션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생각하고 보호하자는 취지로 제작되었던 제품입니다. 판다를 포함해 핑크 돌고래, 하프물범, 페어리 펭귄 등을 담은 귀여운 디자인으로 당시 10대 들의 지지를 받았죠. 미씽유 핸드크림 출시 소식을 본 많은 이들은 각자 자신의 에뛰드 추억템을 언급하며 다른 동물 버전 재출시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etudeofficial

에뛰드의 대표 제품 중 하나는 아이섀도가 아닐까 싶어요. 국민 섀도라고 불릴 만큼 많은 인기를 누렸던 시럽 빼고 테이크 아웃, 타로 밀크티 등의 제품들이 많은 여성들의 화장대와 파우치를 차지했어요. 최근 에뛰드는 과거 인기 컬러를 담은 섀도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를 공개했습니다. 단종된 제품을 재출시하는 ‘리플레이’ 컬렉션의 일환으로 컬러뿐 아니라 패키지 역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카세트테이프 모양으로 디자인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어요. 화장품으로 추억 여행을 하고 싶다면 에뛰드로 달려 가보세요!

컬러팝 – 로스트 인 러브 콜렉션 & 그 외

colourpop.com

식을 줄 모르는 인기의 하트 쉐입!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선보여 메이크업을 즐기는 이들이 애정 하는 브랜드인 컬러팝은 지난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하트 모양을 활용한 패키지의 색조 제품을 출시했어요. 하트 모양의 블러셔(파우더 타입과 밤 타입 2종)와 메이크업 스펀지, 하트가 그려진 립 제품 등 화장대를 사랑으로 가득 채울 수 있죠.

colourpop.com

colourpop.com

이외에도 깜찍한 체리가 그려진 거울, 수많은 소녀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만화 ‘세일러문’과 콜라보한 제품 등 소녀 감성을 지닌 이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는 키치한 제품을 여럿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공식 매장은 없어 직접 발라보거나 컬러를 확인해 볼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오피셜 사이트(colourpop.com)에서 구매하면 한국까지 배송해줘 손쉽게 구매해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