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해요! 봄을 만끽하는 가장 아름다운 방법, 전국의 봄꽃 축제 5.

광양 매화 축제

gwangyang.go.kr

gwangyang.go.kr

매화 마을과 섬진강 일대에 빼곡히 피어난 매화꽃이 빚어내는 풍경은 ‘아름답다’,라는 말로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봄을 알리며 시작되는 광양 매화 축제에 올해에는 조금 특별한 이벤트가 추가되었는데요, 지난해 핫했던 맨발 걷기를 이곳 매화 축제에서도 경험해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약 1km에 달하는 코스로 맨발 걷기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광양 매화 축제는 전국에서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몰려오는 인기 축제인 만큼 늘 교통 관련 이슈가 대두되곤 했는데요, 광양 매화 축제는 좀 더 쾌적한 행사장을 위해 올해 축제 때에는 행사 차량, 지역주민 차량과 버스를 제외한 차량은 모두 통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신 행사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합니다. 셔틀버스와 주차 관련 정보는 광양 문화 관광 홈페이지(바로 가기)를 참고해 주세요.

일정 3월 8일 ~ 3월 17일

장소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구례 산수유꽃 축제

@gurye_official

@gurye_official

봄을 알리는 노란 물결이 올해에도 구례를 물들일 예정입니다. 구례 산수유꽃 축제는 산수유의 꽃말인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를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그래서인지 행사장 곳곳에 하트 모양의 조형물이 설치돼 있습니다. 산수유 축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된 반곡마을입니다. 서시천이라는 하천을 끼고 있어 더욱 고즈넉한 풍경을 완성해 주죠. 우리나라에서 처음 산수유를 심었다는 산수유시목지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일정 3월 9일 ~ 3월 17일

장소 구례구 산동면 온천관광지 일원

진해 군항제

@jgfestival

@k_k.amera

@jgfestiva

국내 벚꽃축제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진해 군항제. 36만 그루의 벚꽃나무에 피어난 아름다운 벚꽃과 진해의 풍경이 어우러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전국에서 관광객이 몰리는 행사입니다. 군항제의 주요 포토 스폿은 역시 경화역 벚꽃길인데요, 철길을 따라 펼쳐진 벚꽃길은 인생 샷을 건지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개화기 시절 목조 건물과 벚꽃이 어우러진 독특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개화기 거리도 빼놓을 수 없죠. 이외에도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 불꽃쇼와 여좌천 별빛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 중입니다.

일정 3월 23일 ~ 4월 1일

장소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루 일원

여의도 벚꽃축제

www.ydpcf.or.kr

@ydpcf

서울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벚꽃의 향연! 여의도 벚꽃 축제는 꽃 구경을 하러 전국 각지로 훌쩍 떠나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서울 시민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 줍니다. 여의도 벚꽃 축제의 백미는 바로 여의도 공원과 국회의사당 사이를 잇는 윤중로인데요, 1.7km에 달하는 길을 따라 1,700그루의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어 낭만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예년에 비해 조금 더 빨리 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일정 3월 말 ~ 4월 초(예정)

장소 영등포 여의도 봄꽃 축제장 일대

제주 한림공원 튤립축제

@jeju_hallimpark

@jeju_hallimpark

제주 한림공원은 1년 내내 꽃 축제가 열리는 곳인데요, 그중에서도 4월의 튤립 축제가 대표적입니다. 작년에는 9개 품종의 튤립 5만여 송이로 정원을 아름답게 수놓았었죠. 이외에도 야자수에 둘러 싸여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야자수 카페, 상시 진행되는 앵무새 먹이주기 체험 등 여러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일정 4월 1일 ~ 4월 16(예정)

장소 제주 한림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