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명절 준비로 시장 방문을 앞두고 있다면? 광장시장부터 망원시장까지 복작복작한 분위기가 정겨운 시장 속 맛집 BEST 5

문전성시 전 & 튀김 맛집, 망원시장 우이락

우이락

시즌과 요일에 상관없이 찾는 이들로 늘 복작복작한 우이락. 망원 시장안에 위치한 전 & 튀김 맛집인데요. 파전과 같은 클래식한 메뉴부터 식감이 매력적인 콘옥수수전, 새우 파전 등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전 메뉴와 쫄면 등 호불호 갈리지 않는 분식류, 육회, 청어알 두부 등  가볍게 ‘간술’하기 좋은 안주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메뉴 리스트와 한 잔 하기 좋은 캐주얼한 분위기가 특징이죠. 그 중에서도 놓치지 말아야 할 키 메뉴는 은은하게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고추튀김이랍니다.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22

세상 힙한 우동 맛집

니카이우동

정겨운 시장 안에 자리 잡은 힙한 감성의 우동집! 니카이 우동은 오픈하자마자 뚝도시장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그야말로 신상 맛집입니다.  육향 가득한 니꾸 우동부터 독특한 조합이 입맛을 당기는 잠봉크림 우동, 해장에 특화된 맵치광이 우동 등 다양한 맛의 우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메뉴 하나하나 특색 있는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우동 마니아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죠. 설날 당일 빼고는 모두 오픈 예정이니 따뜻한 우동이 땡기는 날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서울 성동구 성덕정17길 11 2층

가성비갑 소갈비 맛집, 도깨비시장 우후

우후

화이트 & 실버를 베이스로 한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황확동 도깨비 시장 맛집 우후는 들어서는 순간 카페인가 싶을 정도로 세련된 무드를 자랑하는데요. 이곳은 사실 인테리어만큼이나 깔끔하고 정갈하게 소고기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신상 맛집이랍니다.  소고기 중에서도 소갈비살을 메인으로 취급하며 육회, 된장찌개, 라면, 냉면 등 사이드 메뉴는 심플하지만 메뉴 하나하나 퀄리티 높은 맛을 보장한다는 후기가 자자하죠.

서울 중구 퇴계로85길 22 1층

제주에서 올라온 힙한 베이커리, 광장시장 아베베 베이커리

아베베 베이커리

제주에서도 줄서야 맛볼 수 있다는 아베베 베이커리를 광장시장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사실! 광장 시장 바로 옆에 무려 3층 건물 카페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우도 땅콩 크림, 애월 인절미 크림 등 제주 아이덴티티 확실한 재료와 네이밍이 인상적인 메뉴들로 구성돼있죠. 한 번 맛본 이들은 꼭 다시 찾을 정도로 맛도 인상적이라는 평이 자자하며, 그만큼 웨이팅이 늘 긴 편이라 평일 이른 시간에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01 1, 2, 3층

세월과 정을 품은 시장 찐 맛집, 경동시장 안동집

경동시장 안에 오랫동안 자리 잡고있는 안동집. 손칼국수, 배추전, 비빔밥, 수육 등 이름만 들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박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백반기행, 먹을텐데 등 다수의 먹방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타긴 했지만, 사실 이 곳은 시장 상인들과 동네 주민들의 아주 오래된 단골집이죠. 식사하는 내내 시장 특유의 따뜻한 인심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6길 3 신관 지하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