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날이 자주 흐리고 으슬으슬 추울 때, 해장이 필요할 때 생각나는 한 그릇, 쌀국수!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얼큰한 쌀국수부터 보양식 그 자체인 보양 쌀국수까지, 다양한 쌀국수 맛집을 소개합니다.

레우레우

@leuleu_official

@krap_pom

압구정 맛집 ‘까폼’에서 전개하는 ‘레우레우’. 이곳은 에그 누들을 사용한 ‘무무카’가 대표 메뉴이지만 ‘똠얌 남콘’, 똠얌 쌀국수 역시 맛있는 곳입니다. 똠얌꿍 특유의 새콤한 맛에 한국인이 사랑하는 얼큰함, 그리고 숙주와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이 자아낸 시원함이 살아 있는 국물을 들이켜면 마치 온몸의 땀구멍으로 알코올이 배출되는 기분이 들죠. 오늘처럼 날이 흐리고 으슬으슬 추운 기운이 몸을 타고 올라오는 날씨에 절로 생각나는 맛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6 로데오스타빌딩 A동 101호

매자식당

@kayrish7

@kayrish7

속초 지역 사람들은 물론 타지에서도 먹으러 온다는 매자식당. 매자식당의 특징 중 하나는 쌀국수에 들어가는 고기가 모두 ‘한우’라는 점인데요, 매자식당 사장님의 가족 중 축산업에 종사자가 있어 질 좋은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가능하다고 하네요. 부드럽고 두툼한 고기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서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국물 맛은 아는 맛이라 더욱 맛있고 이 국물 맛이 종종 생각나 찾는 손님도 있다고 하네요. 가게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테이블링 앱을 통해 예약도 할 수 있어서 멀리서 오는 이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강원도 속초시 번영로 105번길 17

땀땀

@tvNOfficial

BTS의 RM과 GD, 이청아, 강동원, 성시경 등 유명 셀럽들이 찾아 일본에서도 한국에 오면 꼭 가봐야 할 맛집으로 유명해진 땀땀! 이곳은 베트남의 ‘보양 요리’를 기본으로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고기가 아주 실하게 들어가 있죠. 그중에서도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라는 ‘포 모이’는 양지부터 우삼겹, 소꼬리, 힘줄이 들어가 묵직하고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합니다. 곱창이 가득 들어간 곱창 쌀국수도 이곳의 인기 메뉴!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8길 12-5(강남점)

루암밋타이

@hee.pocket3448

@hee.pocket3448

부산 전포동의 정겨운 분위기를 지닌 쌀국수 맛집. 태국 요리사가 직접 요리해 내어주는 쌀국수는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을 지녔습니다. 대부분 똠얌 쌀국수에는 새우를 중심으로 해산물이 들어간 경우는 많은데 루암밋타이의 똠얌 쌀국수는 해산물 대신 고기가 듬뿍 올라가 ‘고기 러버’들에게 더더욱 추천하고 싶어요. 단, 요리사가 한 명인지라 손님이 많을 때에는 음식이 좀 늦게 나오는 편이라고 하니 루암밋타이를 찾을 때에는 여유롭게 방문해 주세요.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379-18

효뜨

@hieutu_seoul

@hieutu_seoul

@hieutu_seoul

서울 한복판에 자리 잡은 베트남?! 마치 동남아로 여행 온 듯한 느낌을 들게 하는 외관의 효뜨는 음식 맛 역시 베트남 현지의 것 부럽지 않다고 합니다. 효뜨의 대표 메뉴 ‘효뜨 쌀국수’는 한국 음식의 매운맛과는 다른, 이국적인 칼칼함을 선사합니다. 얼큰한 국물과 부드러운 쌀국수 면발, 그리고 넉넉한 해물이 한 데 어우러져 나도 모르는 사이에 ‘완그릇’하게 될 거예요.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0가길 6 1층 2층 (용산 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