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컴백을 알린 가수, 딘 & 씨스타19
반가운 소식 두 개가 연달아 도착했어요. 오랜 공백기를 가졌던 씨스타 19와 가수 딘이 컴백할 예정입니다.
씨스타19
씨스타 멤버 중 효린과 보라가 유닛으로 활동한 씨스타 19 역시 11년 만에 컴백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들의 활동은 2011년 ‘Ma Boy’와 2013년에 ‘있다 없으니까’ 두 번뿐이었지 두 곡 다 모두 큰 사랑을 받았죠. 씨스타19는 올해 12월 효린이 단독 콘서트를 마치고 난 이후인 내년 1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활동 당시에도 타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줬던 씨스타19가 십 년이란 세월이 지난 지금, 또 어떤 변신을 준비하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딘
2015년 싱글 ‘I’m Not Sorry’로 등장한 이후 ’21’, ‘인스타그램’ 등으로 많은 이들의 귀를 반하게 만든 가수 딘. 2019년 미국에서 발매한 싱글 ‘Howlin 404’ 끝으로 신곡을 발표하지 않아 팬들을 궁금하게 만들었죠. 물론 그는 지금까지 공동 작곡과 피처링 등 계속 음악 활동을 이어갔지만 그만의 노래를 듣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는 기다림의 시간이었습니다. 오랜 기다림에 지친 딘의 팬들은 AI를 사용해 딘의 목소리로 타 가수 커버 곡을 제작하기도 했죠. 이제 그 긴 기다림에 종지부를 찍을 시간입니다.
딘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컴백을 은근히 알려왔어요. 먼저 비활성화 한 계정을 다시 활성화 시켰죠. 이로 인해 작은 해프닝이 벌어졌는데요, 팔로워를 0으로 맞춰 놓은 스타들의 팔로잉 목록에 갑작스레 1이 뜨기 시작했죠. 태연과 백현, 폴킴 등의 팔로잉 목록에 활성화 된 딘의 계정이 나타난 것 입니다.
오늘 11/18 오후 6시, 가수 딘이 4년 6개월 만에 신곡 ‘DIE 4 U’로 컴백합니다. 딘만의 감성을 그리워했던 이들에게 올해가 가기 전 큰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