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추워지면 절로 떠오르는 국민 간식, 붕어빵! 점점 새롭고 맛있게 진화하고 있는 붕어빵들과 함께라면 올겨울도 그렇게 춥지는 않을 거예요!

카페 차일디쉬 – 소금빵 붕어빵

요즘 제일 잘나가는 소금 빵을 붕어빵으로 만들 생각, 누가 했을까요? 성수동의 카페, 차일디쉬에서는 겉은 빠작, 속은 쫄깃한 소금 빵 질감의 붕어빵을 맛볼 수 있어요.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제작해 완성까지 약 7분가량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느긋한 마음을 갖고 기다리면 좋을 것 같아요. 소금 빵 붕어빵 외에도 팥을 품은 클래식한 전통 붕어빵도 준비되어 있으니 성수동에 놀러 왔을 때 출출하면 차일디쉬로 가보세요!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14 2층 차일디쉬

영업 시간 : 11: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레자미오네뜨 – 약과 크붕이 포함 총 10가지 붕어빵

@lesamishonnetes

@lesamishonnetes

@lesamishonnetes

약과의 진화는 어디까지 일까요? 레자미오네뜨는 클래식한 우유 크림과 레몬 크림부터, 밀크티, 앙버터 뿐 아니라 약과를 품은 붕어빵을 만날 수 있어요. 총 10 종의 다양한 맛이 있어 골라 먹는 즐거움이 있죠!

@lesamishonnet

계절별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한정판 크붕이 역시 선보이고 있는데요, 여름에는 초당 옥수수를 활용한 크붕이부터, 복숭아 크붕이, 그리고 팥과 아이스크림을 넣은 ‘크붕이 싸만코’ 등 재치 있는 메뉴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레자미오네뜨를 방문할 때는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주소서울 강남구 학동로5길 5

영업 시간 : 매일 09 : 00 ~ 20:00

롤스커피 – 크로피쉬

@rollscoffee_official_

@rollscoffee_official_

롤스커피의 크로피쉬는 사진만 봐서는 일반적인 붕어빵과 크게 다른 점이 안보일 거예요. 비밀은 바로 반죽에 있어요. 일반적인 붕어빵 반죽이 아닌 무려 크루아상 생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도 붕어빵이 아닌, 크루아상과 붕어빵을 합쳐서 크로피쉬! 필링 역시 독특한데요, 붕어빵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단팥부터 카야, 크림치즈, 에멘탈 치즈, 애플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색다른 맛이 있어요. 참고로 롤스커피는 크로아상 생지를 이용해 붕어빵을 만드는 곳 답게 ‘크로플’도 맛있다고 합니다.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청계천로 483 102호 (용두점)

영업 시간 : 매일 07:00 ~ 21:00(용두점 기준)

GS25 – 꼬리까지 맛있는 붕어빵

GS25

붕세권이 아니라도 너무 속상해 마세요, 이제 간편하게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까! GS25는 35년간 붕어빵을 만들어 온 경주의 ‘용궁 분식’의 붕어빵을 냉동 상태로 가져와 매장에서 따끈하게 구워내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은 개당 1천200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근처에 붕어빵 상인이 없거나 쉬는 날일 때 아쉬움을 달랠 수 있어요. 제품명처럼 꼬리까지 팥이 듬뿍 들어 있어 팥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특히나 매력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