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보다 더 중요하다고? 의외로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들의 성격과 특징.

Getty Images

얼굴이 아무리 예뻐도 성격이 별로라면 모든 환상이 와장창 깨지죠. 아무리 시각적인 부분이 중요하다는 남자라도 무조건 여자의 외모만 중요하게 보지는 않습니다. 남자들이 의외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자의 성격, 구체적으로 어떤 게 있을까요?

1.본업에 충실한 여자

아무리 외모가 훌륭해도 굳이 평생을 먹여 살릴 여자를 찾는 게 아니라면 요즘 시대에 직업은 꽤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경제적인 요인 때문이 아니더라도 본업에 충실한 여자는 매력적으로 보이기 마련입니다. 누구나 선망하는 직업일 필요는 없지만 하는 일에 자긍심이 있다면 멋있다고 느끼기 충분하기 때문이죠.

2.감정에 솔직한 여자

남자, 여자로 구분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감정을 부정하거나 숨기는 이들에게 이성적인 매력을 느끼긴 어렵습니다. 반대로 좋은 감정이든 싫은 감정이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이들에겐 배울 점이 많다고 느껴지죠. 웃을 일에 함께 웃어주고 슬픈 일에 공감해주는 여자에게 무의식적으로 반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요.

3.친절한 여자

어떻게 보면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성격에서도 언급했던 부분이지만 약자에게 친절한 여자에게 남자 역시 호감을 느낍니다. 프로페셔널한 모습에도 반하게 되지만 사려 깊고 친절한 모습에도 사랑스러움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죠. 잘 웃고, 이해심이 많은 사람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기 마련입니다.

4.센스 있는 여자

아무리 착한 여자라도 심각하게 눈치가 없다면 가끔 남자들은 말 못할 답답함을 느낍니다. 뚝딱 거리는 모습을 귀여워하다가도 센스가 영 제로인 모습에는 점차 의욕을 상실하죠. 일부러 그런 게 아니라도 매번 얻어먹기만 한다거나 굳이 작은 잘못까지 들춰내려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아무리 금사빠에 직진남이라도 주춤하게 만드는 마이너스 요소가 될 거예요.

5.나를 믿어주는 여자

지금은 별볼일 없는 현재 모습이라도 나를 믿어주고 기다려주는 여자에겐 큰 애정이 솟구치게 됩니다. 보란 듯이 성공해서 더 잘해주고 싶은 미래를 그려나가게 되는 것이죠. 반대로 의심만 하고 외적인 조건들만 따지는 이들에겐 실망만이 더 커질 뿐입니다. ‘잘 될 거야’라고 응원해 주는 사람, 그리 많지 않습니다. 꼭 붙잡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