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가을 아우터 쇼핑에 나서기 전 옷 잘 입는 셀럽들의 올해 픽을 먼저 살펴보세요.

레더 재킷 러블리하게 입기

@nayoungkeem

레더 소재 라이더 재킷은 와일드한 느낌이 강한 아이템이지만, 어떤 컬러 & 패턴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러블리한 무드로도 소화할 수 있답니다. 핑크 셔츠와 미니백, 그리고 도트 패턴 미니 스커트를 선택한 김나영의 픽을 손민수해보세요. 여기에 프레임이 심플한 선글라스를 더해 세련된 무드까지 놓치지 않은 센스까지도요.

어디에서든 멋스러운 톤온톤 스타일링

@hyominnn

화려한 컬러 재킷을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비슷한 컬러군의 이너나 하의를 매치해 톤온톤 스타일링을 즐겨보세요 효민처럼 간결한 화이트 티셔츠에 니트 소재 바이커 쇼츠, 어디에나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브라운 컬러 백을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죠.

 2023 봄버 재킷 트렌드

@yeh.shaa_

캐주얼한 데님에도, 로맨틱한 원피스에도 잘 어울리는 전천후 아이템인 봄버 재킷. 새로 장만할 예정이라면 올해에는 보다 샤이닝한 소재에 집중해보세요. 수화처럼 차분한 컬러를 선택하면 은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보다 룩에 안정감을 더하고 싶다면 재킷과 비슷한 컬러이지만, 가죽, 스웨이드 등 소재는 차분한 액세서리를 매칭해도 좋을 듯.

단숨에 스타일리시해지고 싶다면?

@iammingki

아우터 하나만으로 스타일링에 정점을 찍고 싶다면 강민경이 선택한 것과 같은 레더 소재 롱 재킷을 추천합니다. 차분한 파스텔 컬러에 비교적 광택이 적은 레더를 선택하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죠. 강민경처럼 데님, 볼캡 등에 툭 걸쳐 캐주얼하게 입거나 빳빳한 셔츠, 슬렉스 등에 매치해 세련된 오피스 룩을 완성해보세요.

초겨울까지 활용하기 좋은 얇은 코트

@ch_amii

얇은 모직코트는 본격적으로 일교차가 커지는 시즌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죠. 특히 배우 차정원이 선택한 것처럼 화사한 컬러의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초가을에는 물론, 이너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겨울까지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답니다. 컬러가 밝은 아우터를 입을 때에는 비슷한 컬러 액세서리를 매치하거나 오히려 반대로 블랙으로 통일하면 룩에 안정감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