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에서 한창 진행 중인 메종 발렌티노의 블랙 타이 팝업 다녀온 사람? 심심한 룩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타이 스타일링, 지금부터 셀럽들의 룩에서 참고하기 좋은 올가을 타이 코디 수칙 3가지를 알려드려요.

1)플리츠 스커트에 타이 매치하기

@badalee__

@badalee__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댄서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바다 리. 176cm인 장신에도 완벽히 소화한 플리츠 스커트는 로퍼에 무릎까지 올라오는 니삭스를 신어 귀엽게 매치했습니다. 또한 코튼 소재의 셔츠에 타이로 포인트를 살려줬어요. 다가오는 가을을 미리 즐길 수 있는 잔잔한 체크 패턴이 눈에 들어옵니다.

@taeyeon_ss

세월을 혼자서 역주행 중인 태연은 플리츠 스커트에 크롭 셔츠로 하이틴 재질의 코디를 보여줬습니다. 앞머리 없이 긴 생머리로 청순미를 강조하고, 여유롭게 풀어헤친 셔츠에 적당한 굵기의 타이를 매치하니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타일링이 완성되었네요. 태연처럼 고급스러운 아우라를 표현하고 싶다면 시계를 활용해 보세요. 올드 머니의 변주로도 코디해보기 좋은 룩이네요.

@min.nicha

(여자)아이들 민니는 셔츠와 플리츠 스커트 조합에 재킷까지 더해 단정미를 추구했어요. 딱 덜어지는 풀뱅 헤어에 지금 당장 학교로 돌아간다고 해도 믿을 만한 비주얼이죠. 참고로, 넓은 골반 때문에 플리츠 스커트를 입기 어려웠다면 민니가 입은 것처럼 탄탄한 밴딩으로 라인을 잡아주는 디자인을 선택해도 좋아요.

2)셔츠 안에 넣어주기

@39saku_chan

@39saku_chan

르세라핌 사쿠라처럼 키치한 룩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똑 같은 셔츠와 타이 조합도 다른 분위기로 연출해 보세요. 셔츠를 풀어헤쳐 입었을 때 타이가 주는 러프함이 두드러지는 느낌이죠. 사쿠라는 스니커즈 위를 넉넉하게 덮는 레그워머를 착용해 코디를 완성했어요.

@iamhyunjishin

@iamhyunjishin

모델 신현지 역시 셔츠 안에 타이를 착용했는데요. 신현지는 오버핏 셔츠로 좀더 중성적인 느낌이 강하게 코디했습니다. 만약 이 룩에서 타이만 빠졌다면 어땠을까요? 옷보다 옷걸이가 좋아 이것마저도 시크해 보였겠지만 타이가 주는 신선함은 아쉬웠을지 모르죠. 신현지처럼 양말에 메리제인을 신어도 좋고, 운동화를 신어도 무색하지 않습니다.

3)아우터와 매치하기

@sofiamcoelho

@sofiamcoelho

소피아 코엘료처럼 바시티 재킷과 입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셔츠, 플리츠 스커트, 양말에 로퍼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적용한 룩인데요. 빈티지 룩을 좋아한다면 집에서 굴러다니는 아빠 넥타이로 한번 코디를 맞춰보세요.

@maria_bernad

독특한 색감을 제멋대로 스타일링하는 마리아 버나드 역시 아우터에 타이를 매치했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버건디로 통일한 마리아는 블루 셔츠에 중간 톤인 타이를 활용해 집중시켰는데요. 루스한 핏 가죽 점퍼에 매치한 타이의 대비가 신선하게 다가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