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키 아이, 컬러 아이라이너보다 오히려 존재감 강한 노 아이라인 메이크업! 덜어낼수록 더 빛이 나는 노 아이라인 메이크업을 소개합니다.

제니 & 리사

제니 @jennierubyjane

리사 @lalalalisa_m

여유로운 휴가를 만끽 중인 제니와 리사. 바캉스를 떠난 만큼 메이크업에도 힘을 덜어 보세요. 눈매를 또렷하게 잡아주는 아이라인이 사라지니 한층 더 여유로운 분위기가 살아나죠. 아이라인을 배제하니 뺨을 물들이는 치크 포인트가 더욱 눈에 들어옵니다. 광대와 콧등을 물들인 블러셔가 뜨거운 태양에 양 볼 가득 열이 오른 듯한 연출을 도와줍니다.

헤일리 비버

헤일리 비버 @haileybieber

올가을 올드 머니 스타일에 도전할 예정이라면 헤일리 비버의 메이크업을 눈여겨보세요. 아이라인 대신 브라운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아이홀 전체에 넓게 펴 발라 그윽한 눈매를 연출했어요. 딥한 컬러 섀도를 사용했지만 진한 아이라인이 없으니 오히려 깨끗해 보이죠. 아이라인의 공백이 걱정된다면 헤일리 비버처럼 눈썹과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결을 살려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아

현아 @hyunah_aa

현아 @hyunah_aa

현아의 일상 룩에서는 노 아이라인 메이크업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평소 가벼운 베이스에 립 메이크업 포인트를 즐기기 때문이죠. 노 아이라인 메이크업을 할 때는 피부 표현에 특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현아처럼 방금 스파 받고 나온 듯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하는 게 좋습니다. 피부 결과 광을 살리면 반짝이고 투명한 눈매를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김아현

김아현 @Kim.a.hyun

김아현 @Kim.a.hyun

매력적인 무쌍 소유자 김아현. 무쌍의 아이 메이크업은 짙을 거란 예상과 달리 거의 모든 메이크업에서 아이라인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눈매에 힘을 빼니 밝은 눈동자, 매끄러운 피부결, 맑은 피부톤의 존재감이 확실히 살아나죠. 그녀가 아이라인 대신 선택한 메이크업 치트키는 블러셔! 아이라인을 생략하는 대신 블러셔를 더해 생기를 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