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근깨를 커버하는 시대는 갔다! 요즘 대세는 햇빛에 그을린듯한 건강한 치크와 주근깨!

마치 빨간머리 앤을 연상시키는 오렌지빛 진저헤어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썬번 메이크업을 연출한 한소희. 햇볕에 그을린듯 붉게 물든 얼굴과 명랑한 주근깨가 포인트죠. 그동안 주근깨와 기미는 결점이라고 여겨져 완벽한 커버를 해왔다면 이제는 오히려 결점을 당당하게 드러내는 메이크업으로 트렌드가 옮겨갔다는 사실!

힙지수를 한단계 높여주는 주근깨! 답답해보이는 결점 커버 메이크업 보다는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근깨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보세요. 주근깨가 잘 어울리는 치크를 연출하고 싶다면 김민하처럼 발그레한 블러셔는 필수! 한가닥 땋아내린 블레이드 헤어와 부스스한 느낌의 내추럴 웨이브까지 찰떡궁합이죠?

광대뼈 위부터 콧잔등, 이마까지 콕콕 찍어 주근깨 메이크업을 연출한 고민시. 실핀으로 양쪽에 포인트를 주어 말괄량이같은 발랄함을 제대로 연출했네요. 고민시처럼 깨알같은 주근깨 연출을 원한다면 브라운 컬러의 붓 펜 라이너나 아이 브로우 펜슬을 활용해 광대 위와 콧등에 콕콕 찍어 그린 후 쿠션이나 파우더로 덧발라주면 자연스러운 주근깨 메이크업이 완성된답니다.

주근깨로 포인트를 준다면 피부 메이크업은 거의 생략하고, 눈썹도 결만 정리하는 식으로 최소한으로 메이크업하는 것이 좋아요. 대신 제니처럼 채도높은 립스틱을 풀립으로 발라보세요. 꼬불거리는 잔머리까지 더하니 어렸을 적에 즐겨보던 만화 속 말괄량이 캐릭터를 그대로 빼닮았죠?

주근깨가 잘 어울리는 썬번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크림 타입 블러셔를 활용해보세요. 브러쉬로 정교하게 바르는 것 보다는 손가락으로 콧등부터 볼 전체를 쓸어 투박하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바르고 난 뒤에도 촉촉하게 반짝이는 크림 타입 블러셔의 제형이 최예나의 메이크업처럼 햇살 아래에 서면 더욱 돋보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