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로 웨딩 촬영을 한다면 주목! 나인뮤지스 민하처럼 화보 찍기 좋은 서울 연희, 연남, 수유, 이태원의 렌탈 스튜디오 리스트.

@WWL.STUDIO

어느덧 데뷔 13년차에 돌입한 나인뮤지스가 이번 5월, 민하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다시 뭉쳤습니다. 2016년에 탈퇴한 멤버이지만 여전히 우정을 유지하는 모습에 많은 이들의 부러움과 축하를 샀어요. 민하가 넷플릭스 ‘브리저튼’을 콘셉트로 멤버들과 함께 촬영한 웨딩 사진, 너무나 사랑스럽지 않나요? 이곳은 연희동에 자리한 230평의 주택 스튜디오 wwl입니다. 푸릇한 잔디 정원이 아름답고 빈티지한 무드의 계단이 있어 다양한 사진을 연출하기 좋아요. 룸은 A, B, C, E, G로 나눠 예약이 가능하고 가든은 A 혹은 B를 렌탈할 시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ATELIER_INNE

찔레꽃이 피어나는 정원 있는 렌탈 스튜디오를 찾는다면 연희동 이네를 추천합니다. 동화 속에서 등장할 법한 아기자기한 외관과 함께 미니멀한 감성의 인테리어가 특징이죠. 층고가 높은 1층에선 긴 탁자가 준비되어 있어 파티, 돌잔치, 브라이덜 샤워 등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테라스로 이어지는 2층 거실에서는 둥근 탁자와 시원한 타일 마감이 되어 있어 유럽 가정집의 무드가 두드러집니다.

@MONNE.STUDIO

연남동 벚꽃길 바로 앞에 자리한 감성 스튜디오 모앤느! 푹신한 소파와 볕 잘 드는 테라스까지 예쁜 사진 수백 장은 족히 건질 수 있는 곳입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채로운 자연광이 시시때때 색다른 무드를 만들어 내는데, 가장 좋은 시간대 하나만 뽑기가 어려울 정도에요. 단 남서향이기 때문에 따뜻한 볕이 드는 오전부터 정오 즈음 예약한다면 보정 필요 없는 깔끔한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 전체 29평 정도의 아담한 스튜디오로, 단독 사용이 가능합니다.

@STUDIO.LOGEMENT

미국 가정집을 연상하면 반드시 등장하는 높은 계단과 세탁실, 아기자기한 욕조까지! 소품이 필요 없는 알찬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는 렌탈 스튜디오, 로그먼트를 소개합니다. 로그먼트는 이태원, 신당동에 아카이브과 스튜디오 로그먼트까지 총 3곳을 나눠 운영하고 있는데요. 로그먼트 빌라트는 귀여운 안개꽃과 수국, 여러 들풀이 피어 있는 정원까지 있어 야외 촬영도 완벽합니다.

@STUDIO_GREOHADA

도심에선 만나기 어려운 숲 속 산장을 꿈꾸는 렌탈 스튜디오 그러하다는 빈티지한 목재 건물과 영국 가정집 인테리어를 그대로 재현해 만든 스튜디오입니다. 110평 규모의 건물에는 테라스, 야외 정원, 넓은 주차장까지 보유해 방송, 잡지, 브랜드 촬영으로도 많이 찾는 곳이죠. 그러하다 스튜디오는 파트 1, 2로 나눠져 있고 파트 1에선 산장 컨셉의 미니 스튜디오가 같이 있어요. 특별한 웨딩 촬영을 원한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