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쏘바’라는 애칭으로 사랑받는 에스프레소 한 잔의 저력. 

MERCURY ESPRESSO BAR 

세탁소와 자동차 정비소가 들어앉은 용산 골목, 머큐리 에스프레소 바는 여기가 맞나 싶은 곳에 자리한다. 동네 사람들은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에스프레소 바’라는 공간을 탐험하고 마침내 매일 마시던 커피의 넓고 깊은 맛에 감탄하고 만다. 약 30ml로 추출되는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좀 더 뽑아낸 45ml 에스프레소는 도톰한 크레마를 장착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소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 미숫가루, 땅콩 크림 같은 재료를 곁들인 메뉴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그럼에도 에스프레소의 진가를 맛보고 싶다면 비탄 크림을 추천한다. 인스턴트커피와 설탕, 물을 배합한 크림을 올려 확실한 카페인과 쓴맛을 자랑한다.
ADD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1길 30 102호 INSTA @mercury_espresso_bar 

 

VARENNA ESPRESSO BAR 

바렌나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평화로운 소도시다. 그곳의 여유와 낭만을 송리단길에 구현한 바렌나 에스프레소 바에서는 누구나 짧고 굵게 카페인을 충전할 수 있다. 11종에 달하는 베리에이션 메뉴로 낯선 에스프레소를 익숙하게 풀어낸 덕이다. 촉촉한 크림을 더한 에스프레소는 크림을 섞지 말고 두 모금에 걸쳐 한 잔을 비우는 방법을 추천한다. 이국적 외관, 테이블과 스탠딩 좌석을 구분하고 이용 방법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책정해 원하는 방식으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ADD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35  INSTA @varenna_espressobar 

 

GUTE LEUTE EPISODE 

독일어로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을 지닌 구테로이테는 스탠딩 기반의 에스프레소 바다. 서울 곳곳에 자리한 여러 매장 중 수유 에피소드 지점은 맞춤형 에스프레소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원두의 맛과 향, 물의 온도와 베이스, 크림과 토핑, 파우더 등을 직접 택하는 메뉴 페르소나는 세상에 하나뿐인 에스프레소를 빚는다. 에스프레소 페어링은 무려 코스 메뉴 4가지로 펼쳐진다. 애플 티, 귤청, 밀크 티 등과 만난 에스프레소와 디저트의 궁합은 에스프레소의 풍부한 세계를 경험할 기회다.
ADD 서울 강북구 도봉로 315  INSTA @gute_leute_

 

FROLLA 

프롤라의 바리스타 파우스토 지지올리는 15여 년 동안 이탈리아와 호주, 한국에서 경력을 쌓았다. 최상의 원두와 추출 시간 등을 고려한 에스프레소에 발칙한 상상력이 더해진 메뉴는 저마다의 독특한 이야기를 품었다. 누텔라 크림과 너츠를 첨가한 크로칸티노는 그가 어린 시절 즐겨 먹던 아이스크림에서 영감을 얻었고, 연기 거품이 인상적인 피노키오는 동명의 동화를 형상화한 메뉴다. 증류주를 넣어 마시는 코레토는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을 계승해 혀와 목에 짜릿한 감각을 선사한다.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5  INSTA @frolla_seongsu

 

MAVA

낮에는 에스프레소 바로, 해가 지면 와인 바로 변신하는 마바의 에스프레소는 단순함의 미학을 보여준다. 카카오의 씁쓸한 맛에 코끝을 스치는 베리 향이 인상적인 에스프레소를 바탕으로한 베리에이션 메뉴가 주인공이다. 메뉴 다섯 가지 중 이탈리아에서 공수한 파스타치오 페이스트 크림이 올라간 콘 크레마 알 파스타치오와 초콜릿을 아낌없이 갈아 넣은 알 쵸콜라토는 마바의 간결함을 가장 잘 드러낸다. 확실한 존재감을 뽐내는 재료의 맛과 향은 에스프레소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레스토랑 이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디저트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별미다.
ADD 서울 종로구 율곡로 112  INSTA @mava_seoul

 

TOWNERS ESPRESSO BAR 

타우너스의 에스프레소는 평범함을 거부한다. 콘판나를 마시면 ‘새콤달콤’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고 아포가토에는 어엿한 디저트 뺨치는 웅장한 아이스크림이 등장한다. 남다른 맛의 비결은 산뜻하고 강한 산미의 원두. 여느 에스프레소 바에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묵직한 맛 대신 고른 개성 있는 원두를 바탕으로 한 도전과 실험은 타우너스만의 독특한 메뉴를 완성했다. 버튼식보다 더 강한 압력으로 원두의 맛을 응축하는 레버형 커피 머신도 타우너스만의 특별한 미식 세계관을 위한 노력이다.
ADD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8길 41  INSTA @_towners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