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는 너무 쓰고 맥주는 배부를 때. 어느 안주에나 잘 어울리는 하이볼을 특별하게 페어링 할 수 있는 맛집 5

과카몰리 & 하이볼 @첼시스

하이볼과 다양한 음식을 즐길수 있는 캐쥬얼 다이닝 하이볼 전문바 첼시스. 국내에 5대 있는 하이볼 머신 중 4대를 이곳에서 보유하고 있는만큼 하이볼의 황금비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아보카도를 으깨 만든 과카몰리와 나쵸칩을 곁들인 ‘과카몰리 앤 칩’을 하이볼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갓 구워 나와 바삭바삭한 칩과 과카몰리 그리고 하이볼의 조합은 환상입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 47 1층

 

야끼토리 & 하이볼 @쿠시일오이

비장탄으로 굽는 꼬치전문점 쿠시일오이. 8년 째 한자리를 지키며 평일 저녁에도 웨이팅을 해야 들어갈 수 있을만큼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야끼토리 바인 이곳의 주력 메뉴는 역시나 꼬치구이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염통, 껍질, 닭발 등 여러 닭의 특수부위로 구성된 ‘쿠시 세트 B’로 달달한 하이볼과 안성맞춤이죠.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04길 16 지하 1층

 

싱싱한 사시미 & 하이볼 @미자카야

일본의 작은 골목에 위치한 술집을 그대로 옮겨온 것 같은 망원동 미자카야. 이곳에서는 참치, 광어, 관자, 고등어 등으로 구성된 사시미 플레이트인 ‘사시미모리아와세’나 참치회를 넣어서 만든 참치 후토마키 ‘진짜참치김밥’, 도톰한 고등어 회가 그대로 올라간 고등어 봉초밥 ‘사바보우즈시’ 등 싱싱한 해산물 메뉴들이 강세를 이룹니다. 해산물만 계속 먹으면 비릴 것 같다고요? 괜찮아요. 우리에겐 그 맛을 단숨에 잡아버릴 하이볼이 있으니까요.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5 1층

 

샌드위치 & 하이볼 @브릭시

샌드위치와 하이볼? 언밸런스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릴에 구워 바삭바삭한 빵의 식감과 고기에서 흘러나오는 육즙이 상큼하고 달달한 하이볼과 의외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점심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창가로 보이는 경의선 숲길과 서강대 뷰가 아름다우니 낮술하기에도 제격이겠어요.

주소 : 서울 마포구 광성로4길 11-10 2층

 

버팔로 윙 & 하이볼 @와일드버팔로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펍 와일드버팔로. 간단하게 버팔로 윙에 하이볼을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배부르게 식사 후 2차 혹은 3차로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윙 소스와 딥을 다양하게 선택해 조합해먹는 재미가 있는 이곳에서는 하이볼까지 더하면 단짠의 조화를 더욱 더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윙이 질릴 때 쯤엔 곁들여 나오는 샐러리와 당근으로 입가심을 해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61길 15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