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리들이여, 2022년 10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양자리들에게 이번 달을 관통하는 주제는 ‘변신’이다. 특히 이번 달 초엔 집 꾸미기에 몰두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방치하던 화장대를 정리하거나 책을 색깔별로 책장에 정리해 보는 것도 좋겠다. 집 단장은 주로 정리 정돈, 가구 재배열 등의 집안일을 의미하지만, 양자리들에게는 주거공간이 주는 정서적인 의미도 변한다. 기존의 동거인과 이별하거나 연인, 혹은 가족과 새롭게 동거를 시작하는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높겠다.

 

10월 9일 일요일 양자리에 보름달이 뜬다. 보름달은 현현의 상징이자 달의 위상 주기가 거의 끝났음을 의미한다. 겉보기엔 예쁘기는 보름달은 격한 감정의 소용돌이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10월의 중순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게 현명하다. 어짜피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기회는 월 말에 넘쳐나니까.

10월 22일 토요일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한 시기다. 카리스마 넘치는 불의 기운을 가진 양자리이기에 사람들은 양자리 또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기도 한다. 하지만 양자리도 스스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며 이를 친한 친구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다.

10월 23일 일요일 10월 중순까지는 가정에 집중하는 시기였다. 하지만 10월 23일 일요일을 기점으로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을 것이다. 핼러윈에 맞는 파격적인 메이크업 룩이나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고 싶은 마음도 들 것이다. 그러니 사랑, 부, 미의 상징인 금성이 전갈자리에 진입하는 10월 23일 일요일에는 메이크오버를 시도해  보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이다. 핼러윈 코스튬 구매 혹은 타투나 필러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날을 기다리자.

10월 25일 화요일 양자리들에게 전갈자리 시즌을 관통하는 주제는 ‘변신’이다. 파격적인 화장과 코스튬으로 대담한 변화를 시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음 몇 주간은 정서적, 정신적인 변화도 있을 예정이다. 내적 성장을 위해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지만 이 기간에는 불안감이 증폭될 수 있다. 일식과 초승달의 출현이 일어나는 25일 화요일엔 너무 무리하지 말자.  반려동물, 혹은 연인과 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아늑한 밤을 보내자.

10월 30일 일요일 이 날부터는 나의 수호성인 전투의 화신 화성이 쌍둥이자리로 뒷걸음질 치며 10월은 서서히 막을 내린다. 수다스러운 쌍둥이자리로 역행하기 때문에 수성의 역행 때와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다. 즉 계약, 첫 데이트 계획, 혹은 다른 중요한 일정에 약간의 지연이나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러니 화성의 역행 기간 동안에는 인내심을 가지고 더디게 나타나는 성과를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항상 모든 것을 통제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급한 양자리들에게 기다림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당장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어려우니 어쩔 수 없다. 좋은 소식을 느긋하게 기다리기 위해 명상이나 새로운 취미 등 셀프케어 활동에 몰두해 보자. 즐거운 핼러윈 보내고 다음 달에 만나자.

10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0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