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운이 특히 잘 맞는 것으로 유명한 <얼루어>의 2022년 10월 별자리 운세가 드디어 도착!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양자리 (3월 21일 -4월 19일)

무시무시한 전갈자리 시즌의 시작이자 핼러윈이 있는 10월에는 파격적이고 화려한 룩을 시도해 보는 것이 행운을 가져다준다. 더불어 10월에는 영적인 변화도 겪을 수 있다. 그러니 파티를 즐기는 중에도 휴식을 게을리하지는 말자. 내 수호성인 전사의 행성, 화성이 이번 달 말 역행을 시작하며 평소보다 쉽게 지칠 수 있으니 말이다.

황소자리 (4월 20일 – 5월 20일)

10월은 황소자리의 사랑에 큰 변화를 불러온다. 특히 보름달이 뜨는 날, 내 성적 욕망을 적극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인생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하지만 각종 스트레스로 쉽게 지칠 수 있으니 스스로 나 자신을 돌보는 것을 잊지 말길. 행복은 누군가 나에게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는 결정에 따른 것이니까.

쌍둥이자리 ( 5월 21일 – 6월 20일)

무시무시한 10월이지만 쌍둥이자리라면  꽤 순항하는 한 달이 될 것이다. 쌍둥이자리가 떠들썩한 파티를 마다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러니 이번 핼러윈에도 멋진 코스튬을 뽐내며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자. 단 보름달과 일식이 있는 날은 푹 쉬어두자. 태양과 달의 변화로 감정이 요동치고 쓸데없는 드라마에 휘말릴 수 있으니까. 그러지 않아도 이성을 울리기로 유명한 당신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게자리 (6월 21일 – 7월 22일)

변화의 상징인 명왕성이 이번 달에 다시 순행하면 내 로맨스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현 연인과 더 가까워질 수도 있고 혹은 다시 싱글의 자유를 얻을 수도 있다. 보름달이 뜨는 날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며 게자리의 로맨스에 불꽃이 튈 가능성이 높다.

사자자리 (7월 23일 – 8월 22일)

위풍당당한 사자의 수호성은 태양이다. 만인의 리더로 별처럼 밝게 빛나는 사자들이지만 다른 별자리들보다 일식에는 더 취약하다. 하지만 일식을 제외하면 10월에는 핼러윈이 있으니 화려한 메이크업과 코스튬을 셀카로 남기며 파티를 떠들썩하게 즐길 수 있다. 친한 지인들과 차분하게 핼러윈을 축하하기로 했어도 성대한 파티 못지않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겠다.

처녀자리 (8월 23일 – 9월 22일)

무려 3개의 행성이 이번 달 역행을 멈추고 그 결과, 처녀자리들에겐 세상을 휘어잡을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샘솟는다. 은둔자로 알려진 처녀자리는 완벽주의자들이다. 그러니 코스튬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파티에서는 수상할 가능성이 높다 (수상의 영예뿐만 아니라 짝사랑하던 상대의 시선과 애정도 함께 받을 예정이니 기대하시라.) 올해는 스케일을 키워도 괜찮다. 단 10월 25일 일식이 일어날 동안만 행동을 조심하자. 일식은 급작스러운 끝, 언쟁 등의 사건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침착함을 유지하면서 충분히 쉬고 나 자신을 돌보자.

천칭자리 (9월 23일 -10월 22일)

내 시즌이 막을 내리고 전갈자리 시즌이 시작되지만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10월에는 3개 행성의 역행이 끝나고 화성의 역행이 막 시작되는 달이니까. 화성의 역행은 언뜻 보기에는 무시무시할 것 같지만 천칭자리들에게는 수호성인 금성과 다시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다. 그러므로 금성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만끽하도록. 자기 관리를 꾸준히 관리한다면 비록 전갈자리에게 횃불을 넘겨도 이번 달 내내 즐거울 수 있다.

전갈자리 (10월 23일 -11월 21일)

내가 드디어 주인공이 되는 시즌이다! 모두가 어둡고 신비로우면서 섹시한 전갈자리를 부러워한다. 그림자, 내면의 어두운 자아를 탐구하는 전갈자리들도 이번 해에는 너무 심각해지지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밝은 곳에서 핼러윈과 생일을 기념하자. 삶의 균형이 중요한 전갈자리는 골치 아픈 일에 휘말리기를 극도로 꺼리는 성격이니 이달 말 일식 때는 조심하자.

사수자리 (11월 22일 -12월 21일)

이달 보름달이 뜨는 10월 9일, 침실에서의 일상도 뜨거워진다. 파트너와 함께든 섹스토이와 함께든 혹은 둘 다 사용하든 상관없다. 10월 25일 즈음, 일식이 일어날 동안만 갈등에 휘말리지 않게 조심한다면 10월에는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핼러윈은 더 기대해도 좋다.

염소자리 (12월 22일 -1월 19일)

엄격한 규율을 상징하는 내 수호성 토성이 다시 순행하면서 일상과 직장 사이에 명확한 경계를 세우고 워라벨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다. 워라벨 유지는 일에 매진하는 근면한 염소자리들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염소자리는 열심히 일하는 만큼 열심히 놀 줄 아는 부류이기도 하다. 10월 말에 화성의 역행이 시작되면 평소보다 무기력해질 수 있으니 그전에 신명나는 핼러윈 파티는 마음껏 즐겨두자.

물병자리 (1월 20일 – 2월 18일)

물병자리들은 괴짜 같은 면이 있다. 그러니 10월에는 행성계의 외계인으로 알려져 있는 물병자리 특유의 엉뚱함을 마음껏 발휘해도 좋다. 이번 핼러윈에는 숨이 넘어갈 정도로 멋진 코스튬을 자랑하는건 어떨까. 그러다 보면 의외의 사람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생긴다.

물고기자리 (2월 19일 – 3월 20일)

물고기자리는 지금까지 미뤄왔던 중요한 대화를 해야 한다. 소통에서 헤엄쳐 멀어지는 것은 문제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다행히 이번 달엔 행운의 행성 목성 덕분에 즐거운 핼러윈을 보낼 수 있도록 별들의 축복을 받는다. 하지만 화성의 역행 때문에 너무 들뜨기보다는 차분함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