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은 계속 이동하고, 그에 따라 우주의 기운도 바뀝니다. 내가 어떤 날에 태어났던,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별자리의 움직임이 있지요. 10월은 전갈자리의 시즌이자, 핼러윈이 기다리고 있는 달입니다. 게다가 무려 3개의 행성이 역행을 끝내는 으스스한 달이라는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월을 축하할 일이 많으니 걱정마세요.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그리고 10월 중 뜨거운 사랑을 나누기에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10월의 별자리 달력을 공개합니다.

Getty Images

10월 8일 다행히도 수성이 다시 순행하며 모든 이들의 삶 또한 다시 편안해진다. 이제는 다시 제 방향을 찾았으니 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덕분에 이제부터는 핼러윈 메이크업과 코스튬을 고민하며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껏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내적인 성장은 끊이지 않는 여정이지만 때로는 쉬어갈 필요도 있지 않은가. 우주가 이번 달은 근심을 거두고 인생을 즐기며 살아있음을 느껴보라고 얘기하고 있다.

10월 9일 밝은 보름달이 위풍당당한 양자리를 환하게 밝히는 10월 9일 일요일에는 성취감과 정신적으로 풍족함을 느낄 수 있다. 보름달은 때로는 우리의 불안감을 자극하기도 하니 무리하여 밤새 파티를 즐길 필요는 없지만 소소한 사치는 마음껏 누려도 좋다.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를 먹는다거나 미뤄왔던 낮잠을 자거나 뜨거운 섹스를 하는 것 모두 좋다. 무엇이 되었던 9일 밤에는 나 자신을 충분히 사랑해주자.

10월 22일  10월 22일 토요일에는 내 삶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되돌아볼 시간이다. 아직 숙제가 남았다면 노력이 부족했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하자. 곧 핼러윈이니 광란의 밤을 보내야 한다는 압박을 느낄 것이다. 그런 상황일수록 침착함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10월 23일 바로 다음 날인 10월 23일 일요일은 전갈자리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전갈자리는 관능적이고 감수성이 예민한 별자리다. 그러므로 다음 몇 주간은 격정적인 섹스, 강화된 정서적 친밀감, 그리고 스멀스멀 피어오르는 질투를 경험할 수 있다. 부정적인 감정은 취미나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몰두하며 다스리자. 전갈자리 시즌에는 칼 융이 말한 그림자, 내면의 어두운 자아를 마주하기 좋은 시간이다. 그러니 주변의 도움을 받아 이번 기회에 트라우마를 극복해보자. 너무 깊은 상처를 건드리고 싶지는 않다면 핼러윈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악당으로 변신해보는 것도 좋다.

10월 25일 핼러윈 파티 초대로 사람들과 어울릴 일이 많겠지만 강력한 전갈자리에 초승달이 뜨고 잠깐의 일식이 일어나는 10월 25일 화요일 밤 하루는 외출을 삼가고 혼자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다. 일식 같은 강력한 천체의 움직임이 있을 때는 사소한 사건에 휘말리거나 예상치 못한 이별을 할 수도 있다. 그러니 친구와의 관계가 급작스럽게 틀어져 서로 각자의 길을 가더라도 너무 놀라지 말자. 25일에는 가급적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핼러윈 당일을 위한 에너지를 비축해두자.

10월 30일 10월 28일과 29일 이틀은 축제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마지막 밤이다. 30일을 시작으로 화성이 역행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남성적인 기운이 강한 전사의 행성, 화성은 평소에는 우리에게 자신감을 북돋아 주지만 역행하면 평소보다 무기력해진다. 무기력함을 억지로 떨쳐버릴 필요는 없다. 오히려 화성의 역행을 피로를 녹이는 긴 목욕, 친구들과의 소소한 저녁 식사, 상쾌한 낮잠의 기회로 삼자. 내 별자리별 운세가 궁금하다면 아래 기사를 읽어보기를.

 

2022년 10월, 내 탄생일에 따른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