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의 발길이 닿은 곳. 인증샷의 성지로 떠오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 5곳을 소개합니다.

 

#우영우_김밥집

카자구루마

드라마 속 우영우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 ‘우영우 김밥’의 배경이 된 곳인 수원 행리단길에 위치한 일본 가정식 전문점 ’카자구루마’. 지금도 우영우가 앉아 김밥을 먹고 있을 것만 같은 정겨운 외관은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데요. 실제로는 김밥이 아닌 덮밥과 우동, 카레 등을 파는 곳이라고 해요. 드라마 이전부터 이미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이기 때문에 방문하게 되면 외관 인증샷뿐 아니라 직접 식사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메뉴 중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 덮밥 ‘카자구루마 돈테키통’이 가장 유명하다고.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23번길 61 1

 

#우영우_김초밥집

소소주점

철유리문 입구부터 괘종시계, 빈티지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소품들까지, 힙지로를 방불케하는 이곳. 우영우가 매번 김초밥을 주문하는 곳이자 동그라미가 알바하는 매장의 정체는? 일산의 레트로 감성 술집 ‘소소주점’입니다. 술집이 아니라 맛집이라는 평을 받을 정도로 요리가 맛있는 곳인데요. 바지락새우찜 & 파스타, 통삼겹 투움바, 항정살 나물무침, 해물 파전 등 양식, 한식, 퓨전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 중 시그니처 메뉴는 순두부찌개라고  하니 소주 됫병각!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강성로232번길 8-10 1층

 

#우영우_빵집

프랑제리

영우와 준호가 함께 앉아서 소금빵과 휘핑크림 가득한 커피를 먹었던 카페 기억하시나요? 갓 만든 빵이 나오는 종소리가 울리며, 클로즈업된 크로와상이 인상 깊었죠. 다양하고 신선한 빵으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던 이곳은 신촌의 빵집 ‘프랑제리’라고 합니다. 전국에 11개의 지점이 있으며, 프랑스식 건강빵과 다양한 종류의 빵, 커피를 맛 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프랑제리의 시그니처 사과빵은 줄서서 먹을 만큼 이미 유명한데요. 하나하나 사과망으로 포장한 뒤 사과 박스에 담아낸 세트는 센스 있는 선물로 제격입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강로 75-16 이랜드 PEER 신촌 로비층

 

#우영우_당산나무

창원 동부마을의 팽나무

드라마 상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당산나무가 화제예요. 이 나무는 창원 동부 마을에 위치한 약 500년 된 팽나무인데요. 드라마 방영 이후 실제로도 천연기념물 지정 논의가 진행되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이 나무가 유명세를 타며 인증샷을 찍으러 오는 방문객들로 조용했던 동부 마을이 들썩이고 있다고 해요. 최근에는 마을을 우영우와 관련된 벽화로 꾸며 마을 골목골목을 구경하는 재미까지 더해졌습니다. 하루아침에 관광지가 된 곳인 만큼 방문객의 세심한 배려도 필요하겠죠?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102-1

 

#우영우_바다

인천 실미도 유원지

드라마에서 동그라미가 데이트 명소로 알려준 ‘강화도의 낙조 마을’은 사실 ‘인천 실미도 유원지’라고 합니다. 해질녘 붉은 빛 낙조 아래에서 아름다운 투샷을 만들었던 영우와 준호처럼 많은 커플들이 인증샷을 찍는 포토 스폿으로 떠오르는 중. 이곳은 캠핑과 차박으로도 유명. 실시간으로 변하는 하늘색을 구경하며 여유롭게 바다멍을 즐기기에 완벽합니다.

주소 ⎜ 인천 중구 무의동 7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