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에게 선택지가 없던 편의점은 옛말. 다이어터를 위한 음료부터 간식, 디저트까지 다양한 편의점 다이어트 식품을 소개합니다.

단백질 드링크, 더단백 

편의점 음료 코너 신흥 강자로 떠오른 단백질 드링크! 간편하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니 체중 감량이나 근력 향상 운동을 하는 이들에겐 없어선 안 될 제품입니다. 매번 텀블러에 물과 파우더를 섞어 챙겨 다녀야 했지만 이젠 근처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깜빡했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죠. 더단백은 250ml 음료에 단백질 함량이 무려 20g! 당도도 1g 미만이라 운동 후 먹기에도 부담 없습니다. 프로틴 특유의 텁텁함도 느껴지지 않아 추천해요.

하루 단백바

리얼 프로틴바가 등장했습니다. 이전에도 편의점에서 많은 프로틴바를 판매하고 있었지만 시리얼이나 견과류, 당류 함량이 높은 제품이 대부분이었죠. 하지만 하루 단백바는 구색만 갖춘 프로틴바가 아닙니다. 단백질은 12g 함유돼 있으면서 당은 단 1g에 불과하죠. 여기에 식이섬유는 하루 권장량의 21% 함유해 간식용으로도 제격입니다. 초코 브라우니처럼 꾸덕꾸덕한 식감에 진한 초콜릿 향까지 프로틴바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

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

식물성 대체 음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국내에서도 올해 들어 귀리 음료 소비가 늘었습니다. 다이어터들의 단짝 아몬드 브리즈의 자리를 위협하는 아이템이 등장한 건데요. 귀리 음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베타글루칸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요. 영양소는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기 제격이죠. 우유 대신 커피와 함께 라떼처럼 마시거나 시리얼과 함께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틴 어묵바, 바다프로틴바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 제품은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고래사 어묵과의 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생선 살에 새우와 치즈 토핑을 듬뿍 넣은 제품이죠. 특히 밀가루를 넣지 않은 제품이라 칼로리도 부담 없어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칼로리를 낮췄지만 탱글탱글한 어묵 식감과 고소한 맛은 그대로 살렸답니다. 비슷비슷한 닭 가슴살에 지친 다이어터에게 좋을 듯.

그릭 요거트, 그릭데이

크림치즈 못지않는 꾸덕함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그릭데이의 그릭 요거트를 이제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당이 적고 단백질 함유량은 높아 다이어터들의 간식이나 아침 식사로 활용하기 좋은데요. 그릭데이는 꾸덕한 질감을 살리고 그릭 요거트 특유의 산미를 줄여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편의점 견과류를 토핑으로 곁들이면 영양까지 꽉 잡은 간식이 완성됩니다.

저 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디저트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터들이 편의점에서 눈길도 주지 않던 곳이 바로 아이스크림 코너인데요. 요즘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라라 스윗은 높은 칼로리의 주원인인 설탕 대신 0kcal의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칼로리를 확 줄였어요. 아이스크림 한 통을 모두 비워도 300칼로리가 넘지 않죠. 고된 식단 중 잠깐의 힐링이 필요하다면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선택하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