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전문가로 활동하는 사람은 어떤 기준으로 화장품을 선택할까? 공신력 있는 인증 기관을 통해 효과를 확실히 검증받은 제품이라면 취향이 까다로운 그들도 제품에 대한 신뢰감이 생긴다. 

씽크네이처의 ‘에센셜 오일 샴푸 라벤더’

컬러만큼 중요한 향에 집중하다 

한국컬러테라피협회 김규리 회장은 14년간 컬러테라피스트로 활동하며 각각의 색이 지닌 특성을 이용해 수많은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은 모두 컬러로 이뤄져 있어요. 파란 하늘을 올려다보며 탁 트임, 신비함, 안정감 등을 느끼는 건 블루 컬러가 선사하는 치유의 힘 덕분입니다. 초록으로 가득한 숲속에서 가벼움, 신선함, 평화로움, 재생을 느끼는 것은 그린 컬러가 부여하는 치유 에너지 때문이죠.” 이처럼 컬러는 자연에서 비롯한 것이다. 하지만 디지털 문명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자연과 가까이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어 문제다. 이에 자연에 기반을 둔 컬러 치유 프로그램이 스트레스로 가득한 현대인의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녀는 “컬러와 더불어 향 역시 힐링을 주는 요소가 됩니다”라고 강조한다. 그래서일까? 평소 보디 제품을 선택할 때 향을 중요한 요소로 본다. 씽크네이처의 ‘에센셜 오일 샴푸 라벤더’는 “자극 없는 순한 세정감은 물론, 은은한 라벤더 향이 하루 종일 복잡했던 생각을 편안하게 해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줘 즐겨 사용합니다. 라벤더가 연상되는 보라색은 우아함과 신비로움을 부여합니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무엇보다 P&K피부임상연구센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향에 의한 릴렉싱 효과를 검증받았다는 사실에 제품에 대한 신뢰감이 더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 컬러테라피스트 김규리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크림’

탄력 제품도 비건으로 선택하는 이유

1996년부터 26년간 꾸준히 채식하며 비건 요리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는 이도경 셰프는 저서 <나는 채식 요리사다>를 펴내면서 ‘국내 1호 비건 셰프’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이 외에 그는 <채식의 즐거움> <다이어트 건강도시락> 등을 펴낸 작가로서, 채식 식당의 조리 실장 및 운영자로서, 채식 뷔페 12곳을 컨설팅하는 카운슬러로서, 채식과 관련된 강의를 하는 강연자로서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할 정도다. “비건 요리는 다른 생명을 해치지 않으면서 건강과 맛을 추구할 수 있는 평화의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먹는 것이 혈액이 되고 나의 마음을 지배하게 되는데, 채식은 빛과 물로만 이뤄진 청정 재료이므로 몸과 정신이 맑아지면서 자연히 피부도 좋아지죠.” 이것이 50대 후반의 나이에도 맑고 건강한 안색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일 터! 이도경 셰프는 건강한 요리를 만들기에 앞서 먼저 재료의 원산지와 첨가물을 꼼꼼하게 체크한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도 마찬가지다. 동물 성분을 배제한 제품인지부터 확인한다. 그는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크림’을 선택한 이유를 “비건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잘 스며들고 사용할수록 피부가 좋아지는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P&K피부임상연구센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탄력 개선 효과를 검증받았다는 사실에 믿음이 갑니다”라고 말했다.
– 비건 셰프 이도경

더 라퓨즈의 ‘R3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

패션부터 뷰티까지! 동안의 완성 

스타일원미 배선영 대표는 국내에서 잡지와 광고 모델로 활동하다가 뉴욕과 LA에서 패션 모델 및 VMD로 일한 경험을 살려 프로페셔널 패션 스타일 컴퍼니를 론칭했다. 모델이자 스타일리스트로 패션에 대한 감각이 뛰어난 그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타일과 센스로 가득하다. 발랄한 똑단발 스타일에 화사한 원피스와 다소 과감한 슈즈까지 무리 없이 소화하는 그녀는 “나에게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을 찾고 싶다면 먼저 본인 체형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조언한다. 어깨가 좁다면 파워 숄더로 강하게, 배가 나왔다면 벨트로 포인트를, 무난한 이미지라면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하는 등 단점을 무조건 가리지 말고 오히려 과장되게 살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그녀는 “스타일링한 후 사진을 찍어놓으면 데이터가 쌓이면서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룩을 알 수 있게 되죠”라고 덧붙여 조언한다.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려고 화장품에도 신경 쓰는데, 특히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인지, 피부에 자극을 주는 성분은 없는지 까다롭게 따지는 편이다. 최근 그녀가 선택한 제품은 더 라퓨즈의 ‘R3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 겉도는 느낌 없이 매끄럽게 발리고 사용할수록 피부가 탱탱하고 촉촉해지는 것 같아 화장대 위에 올려놓고 꾸준히 사용하는 중이다. 더구나 이 제품은 P&K피부임상연구센타로부터 항노화 효과 인증 마크를 획득한 객관적 근거에 더욱 믿음이 가서 선택했다고 한다.
– 모델 겸 스타일리스트 배선영- 배선영

INFORMATION

P&K피부임상연구센타 피부 과학에 능통한 의사와 28년 경력의 피부 과학 전문가가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 국내 1위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이다. 이곳은 MFDS(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규격과 유럽, 미국 등 기준에 적합한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원료 의약품과 화장품 소재의 연구, 분석, 검사 기술력도 구비하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경험이 풍부한 피부 과학 전문가와 숙련된 분석 평가 연구원에 의해 다양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획득한 P&K 인증 마크는 화장품 업계의 KS마크로 불릴 만큼 신뢰감을 더하고 있다.

*본 기사에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