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철 음식하면 뭐니 뭐니 해도 냉우동이죠. 머리가 깨질듯한 시원함은 물론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릴 있는 여름철 최고의 음식! 웨이팅 시간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 냉우동 맛집들을 소개할게요. 🍥

 

요미우돈교자
이곳은 행궁동 일본? 외관부터 내부까지 일본 현지 맛집 감성이 느껴지는 요미우돈교자가 요즘 행궁동에서 가장 핫한 맛집입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탱탱한 면발을 자랑하는 넓적우동입니다. 취향에 맞게 참깨소스나 쯔유 소스에 와사비, 레몬, 오로시를 풀어서 담가 먹으면 맥주 한잔이 절로 당기는 기분을 선사해주죠. 잠시 일본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까지 제공해주는 .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2번길 28

 

우동 카덴
곤약 젤리로 만들었나 의심이 정도로 쫀쫀하고 탱탱한 면발의 식감을 자랑하는 서교동 대표 맛집, 우동 카덴. 정호영 쉐프가 운영하는 우동 가게로 더욱 유명하죠. 냉우동뿐만 아니라 바삭한 치킨 튀김이 올라간 붓가케우동도 인기 메뉴입니다. 맑은 국물이 특징인 일본 관서 지방식 냉우동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당장 방문해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7안길 2-1

 

현우동
감칠맛 나는 쯔유와 탱탱한 우동 면발이 조화로운 가로수길 냉우동 맛집은 바로 이곳, 현우동! 두툼하지만 텁텁하지 않은 쫀득한 쌀떡 같은 식감을 자랑합니다. 자루우동에 바삭한 닭튀김을 추가해 먹는 것이 이곳의 별미!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49 53

 

오제제
냉우동과 돈가츠로 유명한 오제제. 이곳은 제주산 말차 가루로 면을 만들기로 유명한데요. 초록색 면발의 비주얼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얼음이 가득 담긴 쟁반 위에 올려져 더욱 찰진 식감을 느낄 있죠. 오랜 시간 숙성된 쯔유에 , , 와사비를 조금씩 넣고 입맛에 맞게 먹어보세요. 더위도 잊게 만드는 맛을 경험하실 거예요.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63-2 

 

우동 이요이요
중국 당면 같은 식감으로 유명한 납작 우동 맛집, 우동 이요이요를 소개합니다. 젤라틴을 넣어 만들었나 의심이 정도로 탱탱한 식감을 자랑하죠잘게 갈린 눈꽃 얼음이 바닥에 잔뜩 깔려있어 마지막 한입까지 쫄깃하게 즐길 있답니다. 이곳은 두껍고 면발로 쯔유 소스를 듬뿍 찍어 먹어도 전혀 자극적이지 않다는 것이 특징!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5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