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플레이 제주

지난 7월 1일 이상순이 깜짝 오픈한 카페 롱플레이 제주. 뮤직& 커피를 주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P 플레이어와 디제잉 장비가 놓인 것으로 보아 이상순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려 한 것으로 보이나 아쉽게도 이는 어렵게 됐다. 롱플레이 오픈 소식으로 수많은 인파가 몰려 주민 피해가 일어났을 뿐 아니라, 오픈 1시간 만에 재료가 소진되는 등 작은 소동이 일어난 것. 롱플레이 측은 신중한 회의 끝에 예약제로 변경될 예정이며, 이상순은 영업시간 내 카페에 오지 않을 것이라는 안내문을 올렸다.

키치니토

예쁘고 힙한 브런치 집을 찾는다면 키치니토를 추천한다. 제주스러운 풍격과 모던한 감각이 어우러진 인테리어로 제주 감성 충전이 120% 가능하다. 이곳의 시그너처는 뭐니뭐니해도 머랭 오믈랫. 다녀온 사람은 다들 극찬하는 메뉴로 화려한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일품이다.

취하도

구좌읍 하도에 위치한 레트로 무드의 가맥집 취하도. ‘우리들의 블루스’에나 나올 법한 제주도민 느낌의 동네 슈퍼로 맥주에 취하고 분위기에 두 번 취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반건조 오징어. 주문이 들어가면 즉석에서 구워주는 쫄깃하고 통통한 제주산 반건조 오징어는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다.

구좌상회

구좌에 온 이상 달콤하고 신선한 구좌표 당근을 꼭 맛봐야 한다. 구좌상회는 백종원도 다녀간 곳으로 당근 케이크가 맛있는 월정리 카페다. 넓은 마당과 다양한 계절 꽃들이 어우러져 인생 샷을 남기기에도 안성 맞춤. 건강한 단맛이 느껴지는 꾸덕한 당근 케이크는 여행의 피로감을 녹이기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