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거리가 전부가 아니다. 분주하게 변화하되 여유로움을 잃지 않은 분당 정자동의 공간들. 

밀키샵의 바질 토마토 파이.

 

1 오렌지 내추럴 와인과 잘 어울리는 로스트쉬림프와 부라타치즈. 2 블랙과 메탈의 조화가 돋보이는 인테리어.
3 편안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 좌석과 바.

SOV

지난 9월에 오픈한 내추럴 와인 바 소브는 프랑스어로 추억을 뜻하는 ‘Souvenir’의 줄임말이다. 이곳에서의 시간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와인 라인업은 입문자가 즐기기에도 부담 없게끔 가벼운 풍미부터 시작한다. 블랙과 메탈의 모던한 인테리어 속에서 메인부터 디저트까지 쭉 맛볼 수 있는데, 두툼한 블랙타이거새우를 구워 할라피뇨 소스를 얹은 로스트쉬림프는 냄새부터 맛깔나 와인잔을 급하게 채우게 된다. 디저트 위주로 구성된 스몰디시는 제철 과일을 보석처럼 두른 부라타치즈와 브라운치즈를 이불처럼 덮은 크로플의 인기가 높다. 야외석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며, 보틀은 테이크아웃 시 최대 2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ADD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36 1층 C110호 TEL 010-8686-8661

 


 

1 생바질이 들어간 토바치 케이크. 2 딜 향이 어우러지는 참외 푸딩. 3 좌석마다 분위기가 다르다.
4 밝은 색감과 유쾌한 패턴의 내부.

AMP COFFEE

‘Amusement Park’를 줄인 카페 이름처럼, 사랑스러우면서도 즐거운 공간을 설계했다. 기본 커피의 맛도 훌륭하지만 스페셜티 커피를 지향하는 곳인 만큼 필터 커피를 꼭 맛봐야 한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로스터리의 원두를 추천받을 수 있다. 직접 만든 디저트는 그야말로 여름의 맛이다. 토마토 속에 특제 바질치즈크림을 가득 채워 쿠키크럼블에 찍어 먹는 토바치 케이크는 전혀 느끼하지 않고 생바질의 향이 생생하다. 참외와 딜의 산뜻한 조합이 돋보이는 참외 푸딩은 부드러운 과육이 가득하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며, 이곳의 마스코트인 반려견 초코와 파이가 반길 예정이다.
ADD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65번길 6 1층 TEL 010-2818-5945

 


 

1 시그너처 메뉴인 부추크림파이. 2 진열장 안은 매일 새벽 갓 구운 디저트로 채워진다.
3 부드러운 크림을 채운 도넛. 4 바삭한 페이스트리 식감의 크로넛.

MILKY SHOP 

광주에서 시작한 도넛 전문점은 이제 파이와 크로넛, 꽈배기까지 디저트 라인업을 확장하며 본격적인 아메리칸 디저트 숍으로 재단장했다. 시간을 조금 되돌린 듯한 레트로한 공간에는 새벽마다 갓 구운 파이 냄새가 매장 안을 가득 채운다. 다양한 메뉴 중 영화에서 본 것만 같은 노릇노릇한 비주얼에 과육을 듬뿍 넣은 애플파이, 대파크림치즈에 신선한 부추를 올린 부추크림파이, 실패하지 않는 조합의 바질 토마토 파이가 인기 있다. 수제 바닐라 시럽을 넣은 바닐라 우유는 많이 달지 않아 이곳의 디저트와 찰떡같이 어울린다.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며, 메뉴가 일찍 소진되는 날도 많으니 여유롭게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ADD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240 월드프라자 1층 109호 TEL 031-697-8247 

 


 

1 당일 공수한 재료로 차곡차곡 채운 편백찜. 2 창 너머로 안락한 정원이 보이는 1층의 다다미석.

HYO SERIOMUSHI

8년째 성업 중인 편백찜 전문점. 편백찜이 대중적으로 생소하던 시기부터 일찍이 단골과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별도의 첨가물 없이 재료 본연의 맛이 중요한 요리인 만큼 모든 식자재는 당일 아침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공수한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편백나무 상자 안에 갖은 채소와 보기 좋은 지방결을 자랑하는 한우를 차곡차곡 채워 증기로 찐다. 현지의 맛을 살리려고 수차례 일본을 오가며 연구한 결과는 훌륭하다. 또 다른 대표 메뉴는 스키야키와 샤부샤부이고,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단품 요리의 맛도 상당하다. 특히 일일 한정으로 판매하는 금태 영양솥밥은 금태와 전복, 새우, 만가닥버섯 등 재료를 아낌없이 얹어 뚜껑을 여는 순간 두 눈이 번쩍 뜨일 정도다. 편안한 자리를 원한다면 1층의 안락한 다다미석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ADD 경기 성남시 분당구 느티로 2 AK와이즈플레이스 TEL 031-712-2755

 


 

1 관자 요리와 녹진한 맛의 트러플 파스타. 2 편안한 분위기의 내부. 3 깔끔하고 모던한 외부.

CONTENENTE 

생면 파스타 전문점으로 모든 면은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한 자가 제면이다. 익숙한 링귀니와 리가토니, 토르텔리니부터 얇고 살짝 납작한 형태의 타야린, 조개 모양을 닮은 콘킬리에까지 면 종류가 다양하다. 산뜻한 전채 요리로 입맛을 돋은 후 녹진한 맛의 파스타를 즐기길 추천하는데, 시작으로는 관자 요리가 제격이다. 절묘하게 익힌 관자와 완두콩으로 만든 퓌레, 작은 구슬을 닮은 파스타인 프레골라, 잘게 썬 토마토까지 스푼으로 한 번에 떠먹으면 여름 축제 같은 맛이 펼쳐진다. 파스타는 공통적으로 재료 본연의 맛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갑각류의 맛을 제대로 살린 비스큐소스를 머금은 콘킬리에, 달걀노른자로만 만든 타야린 면에 버터 향미를 듬뿍 입히고 생트러플을 마구 갈아 얹은 트러플 파스타까지.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디너 파티에는 재즈 공연이 함께해 특별한 저녁을 보낼 수 있다.
ADD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220 동양파라곤 2단지 101호 TEL 031-718-2777

 


 

1 유기농 채소와 견과류가 들어간 비건 가든롤. 2 휴양지 콘셉트의 내부 좌석. 3 안락한 느낌의 내부 공간.

KESHET

작년에 오픈한 저탄고지의 키토식 전문 식당이다. 맛있는 다이어트식을 찾다가 빠지게 된 키토의 매력을 알리고 싶었는데, 마침 환경에 관심을 갖던 시기라 비건식도 함께하게 되었다고. 재료 하나하나의 신선함은 물론, 생산과 재배 과정까지 신경 쓴다. 환경과 건강을 위해 불필요한 것을 뺀 유기농, 친환경 농작물과 견과류를 쓰며, 코코넛 오일 중 좋은 지방만 추출한 MCT 오일을 사용한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가든롤은 현미 곤약밥으로 만들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고,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이 오래 간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양배추 스테이크는 채소 본연의 단맛을 끌어올린 의외의 감칠맛이 탄성을 자아낸다. 고소한 템페와 당근 라페까지 곁들이면 근사한 비건 삼합이 따로 없다.
ADD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21 더샵스타파크 상가동 1층 B동 19호 TEL 070-777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