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 필러, 맞을까? 말까?!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분위기 넘치는 페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인 배우 노윤서.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 매력적인 미소에 많은 이들이 사로잡혔죠. 그녀를 검색하면 ‘입꼬리’가 연관 검색어로 따라붙을 정도! 날렵하게 위로 올라간 노윤서의 입꼬리 과연 시술로 따라 할 수 있을까?
잠깐, 입꼬리 보톡스 or 필러?!
입술은 표정과 인상을 결정 짓는 데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입니다. 입술이 아래로 처진 경우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어 환한 미소를 만들어 주는 입꼬리 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하죠. 대표적인 입꼬리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가 있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두 시술은 다른 원리와 효과를 지닙니다. 입꼬리 보톡스란 입꼬리 근육에 보톡스 시술을 해 입꼬리를 밑으로 내려가는 힘을 완화시켜서 웃을 때 입꼬리가 더 활짝 올라갈 수 있게 도와주는 원리예요. 반면 입꼬리 필러는 입술 혹은 입꼬리 주변에 필러를 채워 입술 라인에 볼륨감을 주며 입꼬리 모양을 바꿔주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입꼬리 모양에 맞춰 시술을 선택하면 되지만 보다 자연스러운 시술은 보톡스, 전후 차이가 확실한 시술은 필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게 맞는 시술은?
입꼬리 보톡스의 경우 입꼬리를 내리는 근육의 힘이 빠지고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에는 상대적으로 힘이 많이 실리게 됩니다. 때문에 미소를 지을 때 입꼬리 위 근육에 힘이 실리며 광대가 수축될 수 있어요. 평소 웃을 때 앞광대가 튀어나온다면 입꼬리 보톡스를 맞은 후 앞광대가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좌우 입꼬리 높이가 비대칭인 경우는 필러보다 입꼬리 보톡스를 추천합니다. 필러는 입꼬리 주변 모양 자체를 바꿔주는 시술이라 비대칭이 오히려 더 강조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이 내려간 쪽에 보톡스 용량을 늘리고 올라간 쪽은 보톡스 용량을 적게 맞으면 표정 비대칭은 없으면서 입꼬리 높이를 조절해 얼굴 비대칭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얼굴 중안부가 긴 경우도 보톡스를 추천합니다. 입꼬리가 자연스럽게 위로 올라가면서 중안부가 상대적으로 짧아 보일 수 있습니다.
주의점은?
보톡스와 필러 모두 시술이 간단한 편이고, 개인차에 따라 다르지만 멍이나 붓기 등도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입술은 피부층이 매우 얇고 동맥과 모세혈관이 흐르는 부위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시술자를 찾는 것이 중요하죠. 또 과도한 욕심을 금물! 자신의 얼굴 균형과 조화를 고려해 시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입술은 표정과 인상을 결정짓는 데 중요한 부위인 만큼 미세한 차이로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과 디자인을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