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그리고 그런 성격을 지닌 향을 짝지었다. 자신을 닮은 향수를 찾고 있다면 여기 그 답이 있다. 

ISTP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고한 편이라 관심 분야가 뚜렷하며 독립적인 성향이 강하다. 묵묵히 제자리를 지키며 할 일을 성실하게 해내는 잇팁에게 어울리는 향은 엑스니힐로의 ‘아이리스 포르셀라나 EDP’. 바이올렛 잎, 아이리스, 머스크의 섬세한 향기와 샌들우드의 묵직함이 조화를 이룬다.100ml 40만원.

 

ISTJ

사실에 대해 이야기하길 좋아하며 맺고 끊음이 확실한 직설적인 타입. 잇티제에게는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아쿠아 디 파르마의 ‘오스만투스 EDP’가 제격이다. 발랄한 시트러스의 등장이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인상을 부드럽게 풀어주며, 오스만투스는 담백함과 신뢰감을 더한다. 100ml 33만원.

 

ISFP

쉽사리 본인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예술가적 기질의 잇프피. 상대의 의견을 포용하고 인정할 줄 아는 온화한 성격이다. 하지만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유형이기도. 이럴 땐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의 ‘오 트리쁠-발팽송의 목욕하는 여인’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려보길. 75ml 23만원.

 

ISFJ

온건한 평화주의자 잇프제는 타인을 배려하는 세심함이 돋보인다. 이와 어울리는 향은 아르마니 뷰티의 ‘프리베 테 울롱 EDT’. 안개가 은은하게 깔린 녹차밭을 거니는 듯한 개운한 기분이 든다. 함께 있는 사람의 마음까지도 차분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100ml 24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