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에서 만든 시술, 바쿠메드
최첨단 기술의 성지, NASA에서 만든 바쿠메드 시술. 우주비행사가 아니어도 놀라운 효과를 맛볼 수 있다.
바쿠메드가 뭐예요?
바쿠메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진공 상태를 이용해 혈액과 림프 순환을 촉진하는 시술로 우주 비행사들을 위해 미국 NASA와 독일 항공우주국의 공동연구 끝에 개발되어, 최근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음압과 양압을 교차시키는 진공 펌핑을 장착하는데, 이것이 하체의 모세혈관 생성을 촉진하고 정맥 혈류량을 증가시켜 순환을 유도해 림프 순환 및 배출을 활성화시킨다고. 과연 이것이 실제로도 효과가 있을까?
우리 몸에 있는 기관과 세포들은 순환 과정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받는다. 이 과정이 원활하면 자연스럽게 신체 전반적인 컨디션이 올라가는 것. 바쿠메드는 기본적으로 혈액과 림프 순환을 목적으로 하기에 부기 개선, 지방세포와 셀룰라이트 분해, 노폐물과 독소 배출, 체내 염증 수치 완화, 자율신경계 조절 등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심지어 여드름, 스트레스, 면역력까지도 개선해준다는 이야기도 들려오니,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야말로 팔방미인이다. 더불어 바쿠메드는 부스터 시술로도 통한다. “다른 미용 시술 효과를 극대화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종종 패키지로 선택해요. 개인의 증상에 따라 수액 치료나 체외충격파, 고주파 등 다양한 조합을 선택하죠.” 유유클리닉 대표원장 권유경의 말이다.
부작용은 없나요?
바쿠메드는 우주비행사를 위해 만들어진 치료법인 만큼, 미용 목적 이전에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둔 시술이기에 부작용이 현저히 적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NASA에서 기술 개발 후 세밀하게 신체 혈류 역학값의 변화와 이로 인한 결과를 측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순환 체계를 치료하면서 부가적으로 미용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바쿠메드 시술을 피해야 하는 이들이 있다. “우주선 내의 환경은 약 55mbar 정도의 진공 상태예요. 바쿠메드는 시술 시 통상 35~45mbar의 진공도를 유지하죠. 우주에서 경험하는 압력에 준하는, 생각보다 강력한 압력이에요. 심각한 저혈압이나 심장 장애를 앓고 있는 분들은 피해야 합니다.” 와인피부과 대표원장 김홍석의 설명이다. 또한 건강한 신체 상태라면 무리가 되지 않지만 수술을 받았다면 한 달이 경과된 후에 바쿠메드 시술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에디터의 체험기
지긋지긋한 부기. 전날 과식이라도 하면, 생리 주간이 다가오면 왜 이리도 붓는 걸까? 사무실에 종일 앉아서 원고를 작성하거나 촬영장에 한나절씩 서 있다 보면 밤에는 코끼리 다리가 되고 만다. 이대로 부기를 방치할 수 없어 신사동에 위치한 유유클리닉을 찾아 바쿠메드 시술을 직접 받아보기로 했다. 별도의 준비 과정 없이 캡슐 형태의 기기에 하체를 배꼽 아래까지 넣고 30분간 누워 있으면 된다. 마사지를 받는 듯한 기분이 나지 않을까 추측했지만 의외로 아무 느낌도 나지 않는다. 시술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정도지만 이게 정상이라고. 그렇게 30여분의 하체 우주 여행을 마친 후, 일상생활을 바로 지속했고 별다른 차이점은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그날 밤 양말을 벗으며 깜짝 놀랐다. 잘 붓는 체질이라 저녁마다 퉁퉁 부은 다리 위로 양말 자국이 선명한데, 시술 당일에는 확연히 옅었다. 진공 테라피 덕분인지, 30분간 누워서 쉰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피로감도 낮았다. 오랫동안 지속된 부기와의 전쟁, 바쿠메드와 함께라면 끝낼 수도 있지 않을까?
단짝 시술
젤틱 ▶ 매끈한 다리 라인
젤틱은 냉동지방분해 방식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비수술적 지방 제거 장비다. 주변 조직 손상 없이 피하지방층만을 냉동시켜 스스로 파괴되도록 돕는다.
체외충격파 ▶ 셀룰라이트 격파
섬유화된 셀룰라이트를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유도하는 체외충격파. 통증이 적고 어느 부위에나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영양 수액 ▶ 피로감 개선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등의 성분을 포함해 피로를 즉각 해소하고, 컨디션 개선에 효과적인 영양 수액과 바쿠메드가 만나면 효과가 두 배!
추천 VS 비추천
강추!
부종을 개선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쿠메드 시술을 받았는데, 예상 외의 이득을 보았다. 바로 생리통 완화! 매달 빼먹지 않고 찾아오던 생리통이 바쿠메드 시술을 받은 후에는 놀랍도록 완화되었다.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지만, 그간 받아왔던 고통에 비한다면 일상생활이 아주 편안해졌달까? 단연 지속적으로 받고 싶은 시술이다. – (29세, 여)
글쎄요?
언제나 선망해오던 쭉쭉 뻗은 다리를 이제는 정말 갖고 싶었다. 날렵한 하체 라인을 위해서는 부기 제거가 필수이기에 바쿠메드를 선택했다. 현재 3회 차까지 받았는데 아직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나진 않았다. 시술 당일에 다리가 가벼운 느낌이 들긴 했지만, 아직 꿈에 그리던 학다리가 되지는 못했다. 마법 같은 효과를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도!– (33세, 여)
최신기사
- 에디터
- 신지수
- 포토그래퍼
- SHUTTERSTOCK, COURTESY OF U YOU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