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 전문점들이 채식 메뉴를 늘렸다. 음료 주문 시 동물성 우유 대신 식물성 두유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기본. 클렌즈주스, 로푸드(raw food) 등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푸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어 푸드계에서도 ‘지속 가능성’은 필수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전문점에서 비건식을 선택하고 싶다면? 이 메뉴들을 주목해보자!

스타벅스에서 비건식 선택하기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 함유하여 비타민C를 채워주는 라임 레몬 주스와 자연의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감귤 당근 주스는 비타민B 함유하여 몸에도 좋다. 루테인과 안토시아닌을 한 병에 담은 빌베리 주스, 퍼플베리 굿 주스와 국내산 케일과 사과의 달콤함이 조화로운 녹색 주스 케일&사과주스도 추천.

스타벅스 브레드 –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올리브 치아바타 안에 로메인, 토마토, 아보카도등의 채소와 함께 쫄깃한 식감의 두부 크럼블을 넣어 만든 비건 샌드위치

스타벅스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진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와 두유, 다크 초콜릿으로 만든 가나슈, 라즈베리 잼으로 샌드한 비건 케이크

스타벅스 브레드 – 리얼 감자 베이글

유기농 밀가루, 유기농 설탕, 국내산 감자로 만든 건강한 감자 베이글

스타벅스 브레드 –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멕시칸 스타일의 브리또에 대체육 미트를 넣어 감칠맛이 두드러지는 건강한 한 끼 식사용 브리또

커피 포함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두유를 대체해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시즌성으로 대체 우유 중 하나인 오트밀크가 들어간 홀그레인 오트 브렌디드나 헤이즐넛 오트 쇼콜라 등도 만나볼 수 있으니 매장에 갈 시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해보자! 물론 휘핑이나 쇼콜라 등의 토핑은 제외할 것.

투썸플레이스에서 비건식 선택하기 

투썸 비욘드 미트 커리 파니니

콩 추출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 미트와 커리가 어우러진 커리맛 샌드위치로 100% 식물성 단백질 대체육 비욘드 비프에 두 가지 버섯, 구운 양파, 파프리카와 특제 소스를 넣어 만들었다.

투썸 비욘드 미트 더블 머쉬룸 파니니

콩 추출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 미트와 두 가지 버섯이 어우러진 불고기맛 샌드위치. (*패티의 주요 원재료는 100% 식물성 대체육이나, 파니니에 일부 마요네즈, 치즈 등이 포함되어 있음)

팥, 현미 등을 활용한 시즌 음료나 식물성 우유를 활용한 코코넛 콜드브루나 오트 라떼도 만나볼 수 있으니 주목해보자. 소이 라떼로 변경 가능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가는 중!

스무디킹에서 비건식 선택하기

스무디킹 애플 키위 케일

비타민C가 풍부한 케일과 상큼한 사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스무디킹 베리 캐롯

딸기와 당근의 맛이 잘 조화된 신선하고 달콤한 스무디.

영국 채식 협회 인증을 받은 블루베리 크럼블 케이크나 당근 호두 머핀 등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현재 판매는 되지 않는 상태.

던킨은 던킨 벨기에의 메뉴에 41가지 비건 도넛을 추가했는데, 아직 우리나라는 출시되지 않았다. 치즈와 계란을 빼고 비건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비욘드 소시지 모닝 샌드위치나 특정 기간 동안 또한 한정된 기간 동안 사우스웨스트 파워 모닝 샌드위치를 출시한 바 있는데, 오트밀 라떼와 함께 일부 매장에서 다양한 유제품 대체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비건식의 수요가 늘어 테이크아웃 매장에서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더 다양한 채식 메뉴를 선택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계란과 우유, 버터 없이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내어 맛도 좋다. 오늘부터 지구를 위한 이유 있는 편식, 플랜트 베이스드 푸드 (Plant based food)를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