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뷰 돌파 블랙핑크 뮤비 메이크업의 비밀은?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직접 등판!

32시간만에 1억뷰 돌파!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여기에 숨겨진 메이크업 디테일이 가득하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블랙핑크 메이크업 담당 우선 이명선 원장이 한프레임, 한 프레임 놓치기 쉬운 디테일을 모두 알려주었습니다.

Q. 이번 뮤직비디오 메이크업 룩의 메인 컨셉은 무엇인가요?

강렬함, 오리엔탈적인, 그리고 블랙핑크의 ‘블랙’스러움

의상이나 헤어 그리고 무대 세트에서 컬러가 많이 들어가고 화려했기 때문에 메이크업에서는 컬러 포인트를 최대한 빼고 진행을 했어요. 그래서 제니의 눈물 글리터나 커다란 비즈 등 크고 무거운 포인트를 하나만 주고 점이나 선, 형태에 집중한 메이크업 룩을 완성했던 것 같아요.

Q. 화제의 한복씬의 지수 점 메이크업은 누구 아이디어였나요?

사실 이건 지수 본인의 아이디어예요. 뮤직비디오 메이크업 아이디어라기 보단 티저 촬영할 때 한 메이크업인데 너무 마음에 들어해서 이게 꼭 뮤직비디오에도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디에 넣으면 좋을지 찾다가 한복과 무드가 맞을 거 같아 적용했어요. 한복이 워낙에 화려해서 좀 밋밋해보이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더 예쁘고 포인트 있게 나왔어요.

Q. 그 외 한복씬 메이크업의 디테일이 있다면?

뮤비에서 잘 안보이긴 하는데, 로제씨 군무씬이나 살짝살짝 지나가는 모습을 보면 눈 밑에 오묘하게 빛나는 무언가 빛나요. 이게 눈 밑에 가느다란 실버 실 같은 걸로 속눈썹을 만들어서 붙인 건데 글리터를 붙이는 것보다 더 은은하고 묘하게 반짝여서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Q. 제니의 눈 양 옆에 달린 큐빅 메이크업은 어떻게 연출했나요?

원래 푸른 큐빅이 박힌 자리에 큐빅과 비슷한 컬러의 섀도우로 포인트를 주려 했었어요. 그런데 모니터링 하며 보니 크게 반짝이지 않아서 큰 포인트는 될 수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커다란 푸른빛 큐빅을 얹었는데 일반 네일 글리터나 아이 글리터 보다 훨씬 시크하고 눈 길이가 연장되어 보여 날카로운 느낌을 주는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아요.

Q. 가장 마음에 들었던 메이크업 룩은?

리사씨가 골목에서 등장하는 단독 랩파트! 현장에서도 굉장히 멋있단 반응이 많았고, 실제로 봤을 때도 너무 예뻤어요. 의상이 매우 화려한 편이라 원래 하려고 했던 시안은 적용하지 못했고 현장에서 입술 중앙 부분에 포인트를 주었어요. 입술산과 입술 형태를 살리고 싶어 나뭇잎같이 끝이 뾰족한 글리터를 입술 라인을 따라 붙여서 완성했습니다.

로제에게 너무 예쁘다고 칭찬받은 메이크업 룩은?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