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발라도 피부가 얇고 투명해 보인다고? 파운데이션의 양을 확 줄여주고 피부 결점만 똑똑하게 가리는 컬러 컨실러의 매력.

 

0611-066-1

땀과 피지가 폭발하는 여름엔 뭘 발라도 금세 지워지고 피부가 얼룩진다. 그래서 이것저것 바르기는커녕 파운데이션 하나만 바르기도 부담스러울 지경. 그런데 컬러 컨실러 하나를 더 바르라고 제안하는 이유는 의외로 명료하다. 컬러 컨실러를 쓰면 파운데이션만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보다 오히려 베이스 메이크업이 더욱 얇고 투명해지기 때문. 이 아이러니한 사실의 근간을 파헤쳐보자면, 컬러 컨실러는 국소 부위에만 사용해 전체적인 피부톤을 균일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각 결점을 보완하는 보색으로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미리 피부를 보정하는 셈. 그래서 이후에 바를 파운데이션의 양을 현저히 줄여주고 더 얇고 가벼운 피부 표현을 가능케 한다. 특히 여름엔 이 컬러 컨실러가 더 빛을 발한다. 에스쁘아의 프로팀 정희정은 “여름엔 열감 때문에 얼굴이 쉽게 달아오르고 피부톤이 울긋불긋해지죠. 이럴 때 컬러 컨실러를 적절히 사용하면 피부가 깨끗해 보여요”라고 이야기한다. 날씨가 슬슬 더워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텁텁한 피부 대신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컬러 컨실러 하나쯤 구비해두자.

 

0611-066-2

피부 결점 완벽 커버! 부위별 컬러 선택법

많은 이들의 가장 흔한 피부 고민인 홍조, 다크서클, 노랗고 칙칙한 피부톤을 해결해줄 컬러 컨실러 군단을 소개한다. 내 피부 고민에 맞는 컬러를 선택해 스마트하게 커버하자.

 

0611-066-3

1 마몽드의 하이 커버 크림 코렉터 #03 뉴트럴 그린. 7g 1만2천원대. 2 에스쁘아의 코렉팅 페이스트 SPF30/PA++ #01 그린. 10ml 1만8천원. 3 클리오의 킬 커버 프로 아티스트 리퀴드 컬러 컨실러 #02 그린. 6g 1만5천원.

#미스홍당무 #예민보스
홍조 잡는 GREEN 

붉은 기가 쉽게 올라오는 뺨에는 그린 컬러를 바르자. 모공이 많은 양 볼에 컨실러를 사용할 땐 모공에 끼지 않고 매끈하게 발릴 수 있도록 손의 온도로 녹여줄 것. 홍조가 있다는 건 피부가 예민하다는 뜻이므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브러시나 퍼프로 두드리기보단 손으로 지그시 눌러주자. 홍조가 심하지 않은 편이라면 평소 쓰는 파운데이션에 그린 컨실러를 믹스해 발라도 좋다.

 

0611-066-4

1 디올의 픽스잇 컬러 #200 아프리콧. 3.5g 4만8천원대. 2 한스킨의 블레미쉬 커버 #아프리콧. 12g 1만2천원. 3 3CE의 커버 팟 컨실러 #살몬피치. 6g 1만9천원.

#판다눈매 #어디아프니
다크서클 커버 PEACH 

푸르고 잿빛이 도는 다크서클에는 이를 보완해줄 피치 컬러의 컨실러가 제격이다. 이때 눈 밑 전체에 많은 양의 컨실러를 사용할 경우 다크서클이 오히려 더 도드라져 보이고 눈가 주름에도 낄 수 있으니 소량만 사용할 것. 다크서클 중 가장 진한 경계선에 피치 컨실러를 한번 가볍게 터치한 다음 그 주변을 부드럽게 스머지해 최대한 얇게 커버해야 한다.

 

0611-066-5

1 비디보브의 올마스터 크리미 컨실러 #바이올렛. 5.5g 1만2천원. 2 루나의 롱래스팅 코렉터 #02 퓨어라벤더. 7.5g 1만4천원. 3 이니스프리의 스마트 드로잉 [컬러 코렉팅] SPF26/PA++ #1 3호 크림 퍼플. 12ml 8천원.

#얼룩덜룩 #노란피부
칙칙함 커버하는 LAVENDER 

동양인 특유의 노란 피부에는 푸른 기가 많이 도는 은은한 라벤더빛 컬러를 바르면 피부가 화사하게 톤업된다. 얼굴에서 유독 노랗고 칙칙한 부위에 발라줄 것. 입가 주변이나 턱처럼 푹 꺼진 부위를 커버하기에 좋다. 피부가 유독 노란 사람들은 라벤더 컬러의 컨실러를 메이크업 베이스처럼 얼굴 전체에 깔아도 좋다. 피부가 창백해 보여 청순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다.

 


PLUS ITEM 

0611-066-6

1 정샘물의 아티스트 컨실러 팔레트 #블렌드. 6.6g 4만원. 2 맥의 스튜디오 컨실&코렉트 팔레트 #라이트. 6g 4만6천원대. 3 스틸라의 올-인-원 컬러 코렉팅 팔레트. 13g 5만8천원.

#총체적난국 #피부톤고민끝판왕
모든 결점 완벽 커버 MULTI COLOR PALETTE 

앞서 언급한 다크서클과 홍조, 칙칙함의 고민을 다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하나의 컨실러만 구입하기보다는 좀 더 실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컬러 팔레트를 추천한다. 피치, 핑크, 옐로, 그린, 오렌지, 라벤더 등 여러 가지 컬러로 무장해 그 어떤 피부 결점과 톤 문제도 완벽하게 커버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