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에서 발견한 트렌드
지금, 멋진 스타일로 추앙받기 위한 필요 충분 조건은? 바로 스니커즈, 스웨트 셔츠, 트레이닝 팬츠 등 스포츠 아이템을 잘 곁들여 입는 거다. 바로 이들처럼!
Sneakers Effect
최근 많은 패션 피플이 스커트나 슈트에 아무렇지도 않게 러닝화를 신고, 심지어 카라 델레바인은 미우 미우의 스팽글 드레스에도 나이키 에어맥스를 신은 채 이브닝 룩을 완성한다. 하이힐 신봉자인 빅토리아 베컴조차 최근 인스타그램에 나이키의 은색 덩크 스카이 하이 시리즈를 신은 사진을 올렸을 정도. 그렇다면 운동화를 어떻게 신어야 좀 더 세련돼 보일까? 해답은 운동화와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의상을 매치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운동화’ 하면 딱 떠오르는 캐주얼한 아이템들, 즉 트레이닝 팬츠나 스포티한 티셔츠 대신 시스루 드레스, 미디 스커트, 크롭트 톱,크리스털이 화려하게 장식된 티셔츠 같은, 잘 차려입을 때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운동화와 좋은 궁합을 이루는 주인공들이다.
Stadium Jumper
바야흐로 야구 점퍼의 신분 상승 시대! 야구 점퍼를 야구장 밖에서 멋지게 소화한 이들은 리한나, 시아라 등 흑인 뮤지션들이었다. 그들은 헐렁한 야구 점퍼에 스키니 팬츠나 미니스커트를 걸친 채 거리를 휩쓸며 이 스포티한 아이템에 남성적이고 세련된 멋이 있다는 사실을 직접 보여줬다. 물론 패션쇼장 주변에서 야구 점퍼를 근사하게 연출한 패셔니스타들을 만나는 것 역시 아주 흔한 일이 됐다. 야구 점퍼를 가장 손쉽게 연출하는 방법은 스커트나 원피스와 함께 입는 것이다. 팬츠와 함께했을 때보다 훨씬 근사해 보인다.
Track Pants
2014년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마크 제이콥스는 클래식한 아디다스의 삼선 트레이닝 팬츠를 입고 피날레를 장식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모델 에디 캠밸도 이런 트레이닝 팬츠에 화이트 셔츠를 입고 나타나 새로운 스포츠 룩에 동참했다. 집에서 편하게 입던 트레이닝 팬츠를 패션위크의 현장에서 만나는 건 이제 어려운 일이 아니다(실크 소재처럼 세련된 트레이닝 팬츠뿐 아니라 정말 운동할 때 입는 트랙 팬츠까지도!). 이런 트레이닝 팬츠를 입을 땐 한 가지만 주의하면 된다. 아찔할 만큼 높은 하이힐 슈즈를 신는 것이다.
Uniform T-shirts
이번 시즌 아크네, 사카이, 밴드 오브 아웃사이더스, 타미 힐피거, 디올 컬렉션 사이의 교집합을 알고 있나? 바로 강렬한 스포티브 룩을 연출하는 중요 아이템으로 숫자 티셔츠를 선보인 것이다. 이런 런웨이의 인기는 그대로 거리로 이어졌다. 조단 던, 케이트 업톤 같은 슈퍼 모델들이 너나 없이 숫자 티셔츠에 청바지를 즐겨 입고 있다. 숫자 티셔츠뿐 아니라 화려한 그래픽 티셔츠나 시스루 소재 티셔츠, 레터링 티셔츠 등 다양한 티셔츠 역시 스포츠 룩을 연출하는 훌륭한 조력자 역할을 한다.
Baseball Cap
패션계에서 야구 모자를 중요하게 여기던 시절이 있었다. 로고가 크게 새겨진 야구 모자에 몸을 감싸고 도는 박시한 티셔츠를 함께 입던 1990년대다. 이번 시즌 로고와 1990년대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자연스럽게 야구 모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야구 모자를 패셔너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화려하게 장식한 톱이나 원피스 등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의상과 함께하는 것이다.
Sweat Shirts
스웨트 셔츠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듯하다. 지방시나 겐조의 스웨트 셔츠처럼 화려한 장식이나 패턴의 스웨트 셔츠를 선택해도 좋지만, 이번 시즌엔 네오프렌 소재나 시스루 소재, PVC 소재 등을 활용한 스웨트 셔츠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더워지는 날씨에 다소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스웨트 셔츠를 시원하게 입는 방법은 간단하다. 상큼한 색상의 스웨트 셔츠는 같은 컬러의 스커트나 팬츠와 함께 입어 마치 한 벌의 원피스나 점프슈트처럼 연출해도 좋고, 아니면 길이가 긴 스웨트 셔츠를 하나만 입어 원피스처럼 연출해도 멋지다.
Cool Backpack
한동안 잊고 있던 백팩이 다시 유행의 중심에 섰다. 값비싼 소재와 유명 브랜드 라벨, 화려한 장식을 달고 화려한 외출을 했다. 학창 시절을 떠오르게 하는 백팩이 업그레이드된 데는 화사한 백팩을 선보인 샤넬의 공이 크다. 백팩을 일상에서 잘 소화하기 위해서는 차분한 컬러를 고르고 장식을 최대한 덜어낸 간결한 디자인을 고른다.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으면 심플한 흰색 티셔츠나 점퍼에는 원색의 나일론 소재 백팩을 선택한다.
최신기사
- 에디터
- 패션 에디터 / 김미주
- 포토그래퍼
- KIM WESTERN ARNOLD
- 기타
- 사진 출처 / Getty Images/Multi B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