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을 오래도록 즐기기 위해서 꼭 향수를 뿌려야 하는 건 아니다. 헤어 퍼퓸부터 퍼퓸 핸드 크림, 퍼퓸 보디 오일까지. 향수 말고도 향을 영유할 수 있는 제품이 이렇게나 많다!

0307-056-1

톱은 코스(Cos),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머스크 플로럴 향의 헤어 퍼퓸은 디올의 미스 디올 헤어 미스트. 30ml 5만9천원, 신선한 그린, 시트러스 계열의 헤어 미스트는 샤넬의 샹스 오 후레쉬 헤어미스트. 35ml 6만원.

“향수 뭐 뿌렸어? 향 정말 좋다! 잘 어울려”라는 말만큼 듣기 좋은 칭찬도 없다. 향은 개성을 드러내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다. 어떤 향을 입었느냐에 따라 한 사람이 풍기는 인상과 이미지가 달라지곤 하니까. 이에 최근에는 자신만의 개성을 좀 더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여러 가지 퍼퓸 제품을 레이어링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향수 브랜드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향수는 물론, 향을 좀 더 섬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퍼퓸 뷰티 아이템을 출시 중이다. 모발과 손에 사용하면 온종일 은은한 향이 지속되는 헤어 퍼퓸과 퍼퓸 핸드 크림부터 샤워 시간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해주는 퍼퓸 샤워젤, 보습 효과와 향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퍼퓸 오일, 퍼퓸 보디 크림까지. 종류도 천차만별이다.

“같은 라인의 퍼퓸 제품을 단계별로 사용하면, 비슷한 향이 차곡차곡 레이어링되면서 더 짙고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어요. 반대로 각기 다른 향을 가진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하면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 있는 향을 즐길 수 있죠.” 하이코스 교육팀 권성효 대리의 조언이다. 퍼퓸 보디 & 헤어 제품을 즐기는 방법은 꽤 간단하다. 왼손과 오른손에 서로 다른 향을 가진 퍼퓸 핸드 크림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좀 더 개성 넘치는 향을 연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른 향의 헤어 제품과 보디 제품을 사용하거나, 향이 다른 두 개의 보디 크림을 부위별로 나누어 바르면 몸을 움직일 때마다 체온에 물든 서로 다른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완전히 색다른 향기가 연출된다. 단,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서로 다른 향이 충돌하지 않도록 가벼운 향과 강한 향을 적절히 배합해서 써야 한다는 것! 좀 더 선호하는 향은 상체 쪽에, 그 외의 향은 하체 쪽에 사용하면 체취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나만의 특별한 향기가 연출된다.

 

0307-056-2

원피스는 H&M 스튜디오(H&M Studio).

다양한 퍼퓸 보디 & 헤어 제품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동백 오일을 담은 장미 향 헤어 퍼퓸은 딥티크의 헤어 미스트 오 로즈. 30ml 7만5천원.
시트러스 향의 모발 겸용 샤워젤은 에르메스의 오 드 팜플무스 로즈 헤어 앤 바디 샤워 젤. 200ml 5만5천원.
장미와 파촐리 향을 담은 우아한 향의 샤워젤은 샤넬의 코코 마드모아젤 포밍 샤워젤. 200ml 6만5천원.
라벤더, 재스민, 바닐라를 담은 관능적인 향의 샤워젤은 겔랑의 몽 겔랑 퍼퓸드 샤워젤. 200ml 6만9천원.
시트러스 향의 샤워젤은 아틀리에 코롱의 클레망틴 캘리포니아 바디 앤 헤어 샤워젤. 265ml 6만2천원.
시트러스 머스크 계열의 모발용 향수는 메종 프란시스 커정의 센티드 헤어 미스트 아미리스 팜므. 70ml 11만원.
레몬과 바닐라, 우디 향을 조합한 롤온 오일은 바이레도의 집시 워터 퍼퓸 오일. 7.5ml 9만2천원.

 

퍼퓸 뷰티 아이템 사용 팁 

●보습 제품과 퍼퓸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이 더해져 향이 더 오래 지속된다.
●샤워 직후 보디 로션을 물기 있는 몸에 바르면 향이 피부에 더 깊이 스며든다.
●퍼퓸 제품은 활동량이 많은 부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퍼퓸 핸드 크림을 손에 수시로 바르면 손을 움직일 때마다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시트러스 계열의 퍼퓸 핸드 크림을 사용하면 손에 밴 담배 냄새가 금세 사라진다.
●달콤하고 밝은 분위기의 과일 향을 베이스로 여러 퍼퓸 제품을 이용하면 초보자도 부담 없이 레이어링을 즐길 수 있다. 프루티 향에 플로럴 향을 레이어링하면 귀엽고 청순한 이미지, 오리엔탈 계열 향을 레이어링하면 섹시한 이미지, 시트러스 향을 레이어링하면 어려 보이는 이미지, 파우더 향을 레이어링하면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연출된다.
●피부 타입을 고려해 퍼퓸 보디 & 헤어 제품을 선택하면 향의 지속력이 더 높아진다. 지성 피부는 향이 오래 지속되는 편이므로 가볍고 소프트한 계열의 향을, 건성 피부는 향의 지속 시간이 짧으므로 향수와 같은 향의 보디 로션을 함께 바르거나 향의 농도가 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0307-056-3

베르가모트와 파촐리, 샌들우드를 조합한 신선하고 따뜻한 향의 핸드 크림은 탬버린즈의 누드에이치 앤드 크림. 65ml 2만6천원.

0307-056-4

FOR HANDS

1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의 멜로미르틸로 바디 & 핸드워시 석류와 리치, 크랜베리와 우디 노트가 어우러진 핸드 & 바디 겸용 워시. 500ml 3만1천원.
2 에어린의 로즈 핸드 앤 바디 크림 섬세한 로즈 향이 나는 핸드 앤 바디 크림.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피부에 끈적임 없이 녹아든다. 125ml 5만원.
3 3CE의 핑크 부티크 프래그런스 핸드 크림 503 허밍 시어버터가 건조한 피부를 보드랍게 가꾸는 퍼퓸 핸드 크림. 달콤한 시트러스 향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30ml 6천9백원.

 

0307-056-5

블랙 카다멈과 블랙 오키드, 앰버 향이 조화된 스프레이 타입 보디 오일은 조 말론 런던의 다크 앰버 앤 진저 릴리 드라이 바디 오일. 100ml 11만5천원대.

0307-056-6

FOR BODY

1 불리 1803의 윌 앙띠끄 바디 오일 갈바늄과 제라늄, 야생이끼가 조화돼 이국적인 그린 계열의 향이 난다. 건조한 피부에도 가볍고 빠르게 흡수된다. 200ml 7만7천원.
2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라떼 코르포 멜로그라노 상쾌한 멜로그라노 향을 담은 보디 로션. 코코아 버터와 아보카도 오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250ml 11만5천원.
3 르 라보의 퍼퓨밍 바디 로션 리스 41 릴리와 튜베로즈, 재스민을 담은 화이트 플라워 향의 보디 로션. 코코넛 오일과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237ml 8만5천원대.

 

0307-056-7

톱은 코스(Cos), 오리엔탈 시프레 향의 헤어 퍼퓸은 톰 포드 뷰티의 블랙 오키드 헤어 미스트. 30ml 9만8천원.

0307-056-8

FOR HAIR

1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의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헤어 미스트 터키산 장미 에센스를 사용한 오리엔탈 플로럴 계열의 헤어 미스트. 100ml 27만5천원.
2 더페이스샵의 체리블라썸 클리어 헤어 미스트 은은한 체리블라썸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퍼퓸 헤어 미스트. 자수정과 윤설 추출물이 모발을 보송하고 깨끗하게 가꾼다. 100ml 5천원.
3 보테가 베네타의 럭셔리 헤어 미스트 은은한 플럼 향과 플로럴, 시프레와 레더 어코드가 조화된 관능적인 향을 담은 모발 전용 향수. 30ml 8만5천원.

 

0307-056-9

FOR BATHTIME

1 아쿠아 디 파르마의 로사 노빌레 벨베티 배쓰 젤 이탈리안 로즈 압솔뤼를 담아 풍부한 장미 향이 난다. 비타민 B, 장미 왁스를 함유해 샤워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된다. 200ml 7만2천원.
2 돌체앤가바나의 돌체 퍼퓸드 샤워젤 네롤리, 파파야꽃의 달콤한 향과 백수련, 백수선화의 플로럴 향, 따뜻한 머스크 향을 조합한 플로럴 계열의 샤워젤. 200ml 5만6천원.
3 조 말론 런던의 솝 라임 바질 앤 만다린 라임과 바질, 만다린이 조화된 상큼하고 부드러운 향의 퍼퓸 솝. 100g 3만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