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이돌의 사복에서 빼놓을 수 없는 봄 스타일링을 유형별로 나눠봤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패션은?

1.청량한 셔츠

@tws_pledis

투어스(@tws_pledis)의 청량함은 이들의 어린 나이도 있지만 패션에서 비롯된 이미지도 결코 무시 못 합니다. 데뷔 전과 후 모두 교복과 트레이닝 복을 입은 모습을 자주 공개하며 학창시절 반에 한 명쯤 꼭 있을 법한 친구 같은 이미지를 구축해왔어요. 이처럼 교복 셔츠는 모던한 시티보이 룩에 제격입니다. 봄 꽃놀이 갈 때도, 간단한 외출에도 아방한 셔츠 하나로 모든 룩이 청량해져요. 투어스 도훈처럼 면으로 된 블루 셔츠에 편한 블랙 슬랙스를 입어보세요.

@pledis_boos

투어스가 고등학교 이미지라면 훈훈한 대학생 분위기를 보여주는 세븐틴 승관(@pledis_boos)의 셔츠 룩. 한낮의 온도가 여름처럼 더워지는 봄에는 흰티를 이너로 레이어드해서 입는 것이 간편하죠. 에어컨 바람이 센 실내에서는 긴팔로 된 셔츠를 입고 더울 땐 벗어서 손에 걸치고 다녀도 편하기 때문에 머스트 해브 아이템!

2.가디건

@do0_nct

봄에는 가디건만큼 톡톡한 아이템이 또 없습니다. NCT 도영(@do0_nct)이 입은 것처럼 적당히 두께감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쌀쌀한 환절기에도 간편하게 휘뚜루 마뚜루 입을 수 있죠. 가디건은 매치할 수 있는 바지 옵션도 정말 다양해요. 데님부터 면 바지, 슬랙스 심지어 반바지까지 최고의 활용도를 보여주는 아이템입니다.

@_0hoony

최근 식목일을 맞아 클라랑스 나무 심기 행사에 참여한 더보이즈 영훈(@_0hoony) 역시 가디건에 데님으로 심플한 룩을 선보였어요. 가디건은 복슬복슬한 털이 있는 제품으로 단품으로 입어도 좋을 만큼 보온성이 뛰어나죠. 이처럼 심플한 룩에는 영훈처럼 목걸이, 반지 등의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해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가죽 재킷

@eunwo.o_c

최근 드라마 촬영으로 평소보다 센 코디를 즐겨 입었던 차은우(@eunwo.o_c). 특히 가죽 재킷을 입은 룩들이 눈에 띄게 증가했어요. 가죽 재킷은 낮에는 따뜻하지만 밤에는 쌀쌀해지는 일교차 심한 봄에 특히 입기 좋은 아이템이에요. 집업으로 된 가죽 재킷은 깔끔한 핏을 특히 좋아하는 놈코어 마니아에게 추천합니다. 차은우처럼 올블랙으로 입거나 흰 티 혹은 흰 바지 둘 중 하나를 매치해 변형을 줘도 좋아요.

@riize_official

마찬가지로 놈코어 룩을 즐겨 입는 라이즈 원빈(@riize_official). 비니부터 빳빳한 가죽 재킷, 오버핏 흑청 팬츠에 운동화까지 모두 블랙 계열으로 컬러를 통일했죠. 라이즈는 이번 앨범 촬영을 위해 리스본에 방문했어요. 다른 멤버들의 룩 특징은 어떤 점이 다를까요?

4.캐주얼한 데님

@riize_official

성찬은 위아래 셋업으로 데님을 입었습니다. 깔끔한 일자 핏의 데님 팬츠는 투박한 로퍼와 신었을 때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죠. 포멀하게 차려 입은 룩을 원한다면 너무 통이 크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길이 역시 발목을 살짝 덮는 정도로 입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riize_official

쇼타로가 입은 데님은 캐주얼한 느낌이 더욱 묻어나오죠. 상큼함이 강하게 느껴지는 블루 헤어에 니트, 신발까지 더해져 여름까지 입어도 좋을 룩입니다. 쇼타로처럼 오버핏 팬츠는 특히 상의를 크게 입어야 더 멋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