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요가, 필라테스 외에 색다른 운동을 찾고 있다면? 셀럽들도 하는 격투기 & 호신술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젤 번천 – 주짓수

@gisele

최근 지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주짓수 퍼플 벨트를 땄다는 소식을 올렸습니다. 주짓수의 숙련도는 태권도처럼 ‘벨트’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총 7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보자는 화이트 벨트, 그 다음이 블루 벨트 (약 6개월 ~ 1년 가량 수련한 경우), 그리고 지젤이 딴 퍼플 벨트 (2년~4년 정도 수련한 경우), 브라운 벨트, 그리고 가장 높은 블랙 벨트는 10년 가까이 수련 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젤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주짓수는 자신을 최고의 버전에 이르도록 영감을 줬다고 이야기했는데요, 그녀는 주짓수의 수련 철학이 자신의 가치관과 매우 일치하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또 지젤은 주짓수 수련을 통해 경청하는 자세와 힘든 일이 닥쳤을 때 긴장을 푸는 방법도 배웠다고 하네요.

한소희 & 미미 – 복싱

@jjunnk

@mimmiiiya

한소희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복싱을 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어요. 복싱은 예전부터 다이어트, 체력 증진, 스트레스 해소 등 여러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오마이걸 미미 역시 복싱에 빠져 있어요. 빵, 아이스크림, 달달한 디저트 등 건강한 식습관과는 조금 멀리 떨어져 있는 그녀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운동!  복싱뿐 아니라 요가, 필라테스, 등산 등 다양한 운동을 즐겨 합니다.

미미는 안무 선생님의 권유로 복싱을 시작하게 됐다고 해요. 복싱을 하면서 지금까지 했던 어떤 운동보다 자신의 한계를 느낄 수 있게 해준 운동이자 그 한계를 이겨내도록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줬다며 이 점이 미미가 생각하는 복싱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하네요.

에이핑크 초롱 – 합기도

@tvNOfficial

청순함의 대표 그룹 에이핑크의 리더가 알고 보니 합기도 3단?! 초롱은 도장을 운영하는 아버지를 따라 8년간 합기도 수련을 했다고 합니다. 공인 3단의 실력자이기도 하죠. 한 예능에서는 쌍절곤을 개인기로 선보이면서 녹슬지 않은 실력을 자랑하기도 했어요.

진지희 – 크라브마가

@2xj_hee

<나 혼자 산다>에서 크라브마가를 하는 모습을 선보였던 진지희. 그녀로 인해 크라브마가에 관심을 갖게 된 여성들이 증가했는데요, 크라브마가는 이스라엘 군인들을 위해 개발된 호신술입니다.

복싱, 레슬링, 유도, 가라테 그리고 길거리 싸움 등 다양한 격투기와 호신술에 기반을 두고 있어요.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생존형 무술입니다. 때문에 운동량이 상당한데요, 진지희는 크라브마가 수업을 마치고 나면 부기가 싹 빠진다고 말하기도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