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에 케이크가 빠질 수 없죠. 개인 카페 사장님의 손 맛과 센스가 넘치는 귀염 뽀짝 케이크 5종을 모아봤어요. 사전 예약은 필수랍니다!

 

키치한 공주님 케이크, 보케

독특한 비주얼과 함께 2-3명이 먹기 좋은 미니 사이즈를 찾는다면 연희동 보케를 추천합니다. 패셔너블한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칭찬 셰레 받을 수 있는 보케 케이크는 드레시하고 감각적이에요. 다가오는 연말 시즌엔 말린 산수유가 콕콕 박힌 화이트 케이크를 예약할 수 있는데요. 딸기 콩포트와 마스카포네 후추 크림이 조합된 귀여운 맛이에요. 사진 속 데코처럼 초에 리본을 묶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고조시켜보세요.

 

빅토리아 케이크, 밀우

수인선 송도역 인근 옥련동에 자리한 밀우는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작고 아기자기한 카페로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유투브에 업로드한 브이로그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팬들이 찾아오기도 할 정도죠. 가장 인기가 많은 케이크는 딸기로 가득 채운 빅토리아 케이크, 꾸덕한 질감이 일품인 고구마 치즈 케이크, 슈핑스타 같은 알갱이가 톡톡 터지는 체리 베리 케이크. 오랫동안 연구해 만든 텍스처와 플레이팅에서 사랑스러운 무드를 물씬 느껴볼 수 있어요. 망원동에 위치한 구황작물도 밀우가 운영하는 곳이니,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면 구황작물로 방문해보세요. 같은 라인업을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피규어 케이크 장인, 케이커리 슈

아이들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라면 피규어 케이크도 고려해보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속 캐릭터가 나타나는 순간 그 어떤 케이크보다 만족해할 테니까요. 반포에 위치한 케이크 스튜디오 케이커리 슈는 스누피, 찰리 브라운, 톰과 제리, 포켓 몬스터 등 캐릭터와 케이크의 밸런스를 환상적으로 맞춰 주는 곳으로 유명해요. 셀럽들에게 사랑받는 케이크 맛집이기도 하죠! 캐릭터 케이크라고 보기에만 좋을 거란 고정관념도 맛보는 순간 단번에 무너뜨려요. 나카무라 아카데미 출신의 파티쉐 대표가 맛도 꼼꼼히 챙기거든요. 주문은 최소 7일 전, 매장 방문 픽업이 필수랍니다.

 

하트 케이크, 너구리 베이크샵

초코 케이크 성애자라면 너구리 베이크샵을 버킷 리스트에 올려 두세요. 페로로로쉐를 연상케하는 재질의 까만 하트 케이크는 꼭 먹어봐야 할 맛이거든요. 겉면은 심플해보이지만 그 속은 진득한 초코 레이어로 가득해요. 직접 끓인 크렘앙 글레즈에 발로나 초콜릿 두 가지를 함께 유화시켜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풍미가 일품이에요. 쫀쫀한 말차 시트와 상큼한 딸기 크림으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딸기 나무도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모지 케이크, 텅 스페이스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아트웍 인테리어로 주목받는 아더에러의 F&B 브랜드 텅 스페이스는 실험적이고 독특한 디저트를 전개하고 있어요. 기존의 다른 카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죠. 이번 시즌엔 이모지 케이크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답니다. 엉뚱 발랄한 표정을 하고 있는 이모지 케이크는 폭신한 생크림 속 제철 과일을 콕콕 담고 있어요. 성수, 신사, 잠실, 서면 총 네 곳의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