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는 먹을거리가 풍성해 식욕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면 살이 찌기 마련입니다. 쌀쌀해지는 날씨로 인해 운동도 귀찮아졌다면 식욕이라도 먼저 다스릴 것. 건강하게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아메리카노 마시기

커피 속에 함유된 카페인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설탕과 크림이 들어간 달달한 커피 대신 블랙커피로 마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 좋은 수면 취하기

잠을 제대로 못 자면 식욕과 관련된 호르몬이 불균형해집니다.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며 에너지를 소비시키는 호르몬은 반대로 제대로 작용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잠을 제대로 못 자면 음식에 대한 집착도가 높아지며 에너지는 덜 쓰게 되어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연구 결과 불면증 환자는 살찔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4배가 높다고 합니다.

 

사과 섭취하기

식사 15분 전에 사과를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사과를 먹고 나면 포만감이 생겨 식욕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돼 식사 시 섭취할 칼로리가 15% 줄어든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식욕을 감퇴시켜 줍니다.

 

스트레스 관리하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 몸은 생존을 위해 식욕이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가 촉진돼 식욕이 늘고 복부 지방이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뱃살이 유난히 많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제로슈가 껌 씹기

식사하고 나면 과자, 디저트 등 군것질을 찾게 됩니다. 이때 간식 대신 제로슈가 껌을 씹으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무설탕 껌을 식사 직후 씹으면, 달달한 간식을 찾는 욕구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탄산음료 줄이기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에 함유된 액상과당은 식욕을 촉진합니다. 초강력 비만 촉진제라고도 불리는데요. 액상과당은 뇌의 시상하부에 영향을 주는 효소를 줄여 식욕을 높인다고 합니다. 액상과당은 조미료, 물엿, 젤리, 고자, 분유 등 거의 모든 가공식품에 함유되어 있지만 가장 함량이 높은 것은 음료수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