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목도리는 폭이 좁을수록 멋지단 사실!
지디도 애용하는 바로 그 목도리!


겨울이 오면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목도리죠. 폭이 아주 넓어 얼굴과 목, 어깨까지 폭 감쌀 수 있는 목도리도 매력적이지만 올겨울에는 Y2K 무드가 느껴지는 폭이 좁고 긴 목도리가 거리를 점령할 예정입니다.


이 아이템을 이야기할 때 지디를 빼놓을 수 없죠! 지디는 지난 2월, 민트 컬러와 쨍한 핫핑크 니트 목도리를 타이 스타일로 연출해 다양한 룩에 활용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폭이 좁은 목도리는 주로 스트라이프 패턴을 지닌 것이 많습니다. 이는 Y2K 특유의 ‘힙’한 느낌을 연출할 수도 있어 너무 포멀하거나 여성스러운 아우터나 의상에 둘러주기만 해도 무드를 180도 다르게 연출할 수 있어요. 부피감도 적어 아이들 미연처럼 겨울 여행룩에 활용하기도 좋아요.

폭이 좁은 머플러를 스타일링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이 제품을 충전재가 빵빵하게 들어 부피감 크고 길이까지 긴 패딩에 두를 경우, 목도리가 자칫 초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롱 패딩보다는 숏 패딩에 짧게 매서 귀엽게 연출하거나 코트에는 길게 늘어뜨려서 연출하는 방법을 추천해요.
- 사진
- Instagram of @galinarkhi , @8lo8lo8lowme @noodle.zip, @elfin_prairie, @johnybegood.__, @nuuzzin, @nikiluij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