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ING

이렇게 예쁜데 할머니 치마 같다고?

2025.11.07차경민

얌전한 모범생 혹은 나이 지긋한 할머니가 입을 것 같다고? 그레이 롱 스커트의 반전 매력.

Instagram @mirjaklein
Instagram @chornenka_v

단순히 무채색이라고만 하기엔 그레이 컬러 안에는 세련됨과 절제미, 성숙함 등 다양한 매력이 숨겨져 있어요. 가장 도시적인 컬러기도 하고요. 블랙보다는 강하지 않고, 화이트보다는 가볍지 않죠. 중립적이면서 차분한 인상을 주는 컬러에요. 그래서 오피스 룩이나 미니멀 스타일에 자주 활용되는 컬러에요. 그레이 컬러의 이런 매력을 십분 살려 그레이 컬러 하나만으로 스타일링을 해보세요. 그레이 니트와 스커트를 입거나, 그레이 재킷과 스커트를 입는 식으로 말이에요. 더없이 세련되고 우아한 시티룩이 완성될거에요.

Instagram @jen_wonders
Instagram @katyaklema

그레이 컬러는 뉴트럴 컬러의 대표 주자에요. 튀지 않지만 고급스러운 컬러죠. 가을, 겨울에 쓰이는 도톰하고 텍스쳐가 드러나는 소재와 만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한껏 상승해요. 광택이 적은 울부터 부드러운 캐시미어, 짜임이 돋보이는 트위드, 강인한 느낌의 레더 등 소재감이 돋보이는 아우터와 함께 매치해보세요. 성숙하고 절제된 느낌의 무릎을 덮는 길이의 그레이 롱 스커트와 소재감이 돋보이는 아우터가 만나면 더할나위 없이 모던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Instagram @linda.sza
Instagram @lara_bsmnn

캐주얼하고 영한 무드를 원한다면 그레이 플리츠 스커트에 니트 상의를 매치해보세요. 이 조합은 가을, 겨울철 교복처럼 입을 수 있는 데일리 룩이에요. 그레이 플리츠 스커트는 마치 화이트 셔츠와 같아서 어떤 컬러와도 무난한 조화를 이뤄요. 브라운, 버건디, 핑크, 버터 옐로 등 컬러풀한 니트와도 세련된 조화를 이루죠. 이른바 깔맞춤 스타일링을 해도 좋고, 흰색 양말과 로퍼를 더하면 단정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이 완성되요.

Instagram @cestclau
Instagram @unapizcadecaos

지난 여름부터 체크 패턴의 인기는 지금까지 꾸준해요. 올겨울엔 빈티지한 느낌의 톤 다운된 체크 패턴 스커트를 입어보세요. 물론 그레이 컬러의 무릎을 덮는 긴 길이의 스커트로요. 서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의 이 그레이 체크 스커트를 여성스러운 블라우스가 아닌 보이시한 느낌의 오버사이즈 아우터와 함께 매치하면 트렌디한 스타일이 완성된답니다. 올겨울 가장 클래식하면서도 동시에 트렌디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이번 시즌 키 컬러인 브라운과 매치해보세요. 벌키한 브라운 컬러 니트와 그레이 롱 스커트 그리고 종아리를 모두 덮는 롱부츠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는 거죠. 이 조합은 올겨울 낮부터 밤까지, 오피스 스타일부터 약간의 격식이 필요한 파티을 모두 책임질 수 있을거에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