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추구미는 이렇게 웨스턴 느낌 낭낭한 ‘카우걸’ 어때?
웨스턴 특유의 스티치 디테일, 다양한 가죽 텍스처, 그리고 개성 있는 장식으로 여름 내내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카우보이 부츠. 올가을에도 다양한 스타일과 함께 어우러져 우리를 한층 더 힙하게 만들어줄거에요. 아직 카우보이 부츠의 매력을 모른다면 주목해보세요!


벨라 하디드의 승마 사랑은 유명하죠. 텍사스에 집을 얻어 승마를 즐길 정도로 승마에 진심이에요. 최근에는 모델 일을 쉬면서 승마 대회에 출전하기도 했고요. 그녀의 실력은 전문가들도 인정할만큼 탁월한 수준이라고 해요. 승마를 사랑하는 벨라 하디드는 웨스턴 무드가 물씬 풍기는 스타일을 즐겨 입는데요. 그 중에서도 카우보이 부츠는 그녀의 SNS에서 자주 볼 수 있을만큼 즐겨 신는 신발이죠. 바로 며칠 전에도 보디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롱 드레스에 카우보이 부츠를 매치한 스타일을 SNS에 업로드 했어요. 롱 드레스와 카우보이 부츠라니, 언뜻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질적인 조합이지만 너무 근사하죠?


카우보이 부츠의 기원은 19세기 미국 서부로 거슬러 올라가요. 말을 타고 광활한 평원을 누비던 카우보이들이 발목을 보호하고, 말에서 쉽게 오르내리기 위해 특수하게 제작한 신발이죠. 카우보이 부츠 특유의 터프하고 남성적인 디자인은 의외로 여성스런 실루엣의 아웃핏과 잘 어울려요. 롱 드레스부터 미니 스커트와 쇼츠 등 페미닌한 옷차림의 완급 조절이 필요하다면 카우보이 부츠를 신어보세요!





카우보이 부츠의 뾰족한 앞코는 말의 등자에 발을 넣기 편하도록, 높은 굽은 걸을 때보다는 승마에 최적화된 디자인에서 비롯되었다고 해요. 웨스턴 무드가 물씬 풍기는 스티치 장식은 가죽이 찢어지거나 늘어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 더해졌죠. 최근 이 스티치 장식은 브랜드마다 개성을 표현하는 아이덴티티가 되기도 하고, 화려한 패턴이나 플로럴 모티프를 통해 패션적인 매력을 강조하는 역할을 하고요. 카우보이 부츠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떤 스타일과도 스타일리시한 궁합을 보여준다는 거에요. 계절이나 트렌드에 상관없이 말이에요. 캐주얼한 조거 팬츠부터 재킷을 활용해 한껏 차려 입은 날까지 어디에나 잘 어울리죠. 올가을, 카우보이 부츠와 함께 나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드러내보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