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1월을 맞이한 걸 환영한다, 황소자리들. 하지만 11월 초에는 사건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지만 이번 달 스케줄에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할애한다면 11월이 끝날 때에는 더 행복한 상태로 접어들 수 있다.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5일 토요일 이번 주말에는 평소보다 신경이 약간 곤두설 수 있다. 왠지 모르게 힘이 없고 기분이 다운된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짜증을 내기보다는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활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11월 중순까지는 스케줄을 빼곡히 채우거나 무리해서는 안 된다. 행성의 대치는 나의 불안감을 증폭시킬 수 있고 설상가상으로 보름달과 월식이 11월 8일 화요일에 내 자리에서 일어나기 때문이다!

11월 8일 화요일 보름달과 월식은 시각적으로는 아름답지만 급작스러운 끝을 불러올 수 있는 강력한 힘이 있기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 억지로 회사를 다니고 있거나, 연인과의 관계를 질질 끌어오고 있거나 현재 주거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달이 나를 대신해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너무 놀라지는 마시길. 월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휴식과 웰빙에 집중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또한 이제는 질질 끌고 있었던 문제를 해결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자.

월식에 무슨 일이 있었던 간에 별들은 항상 당신의 안위를 최우선시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금성의 아름다운 자식인 당신은 넘치는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다. 친구나 연인과 말다툼을 하거나 타인과의 경계를 다시 정하거나 이별을 했다 하더라도 이 모든 일은 궁극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불가피한 사건이었다는 것을!

11월 15일 화요일 로맨스의 여신 금성이 대담한 사수자리로 진입하면 점성술 차트 중 제8하우스 ‘변화’에 불이 들어온다. 연인과의 관계에 변화가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필요하다면 주위 친구들의 어깨에 기대자. 변화를 수용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몇 주간의 시간이 지나면 변화된 삶에 감사한 마음이 들 것이다. 내 손가락에 낀 새로운 반지를 보며 웃고 있을 수도 있고, 못된 남친에게는 이별을 고하고 신나게 클럽에서 춤을 추고 있을 수도 있다. 무엇이든 내 영적인 여정은 옳은 궤도에 있다.

11월 22일 화요일 태양이 전갈자리를 떠나 사수자리로 진입하는 11월 22일 화요일부터는 자연스럽게 스트레스 수치가 낮아진다. 미래를 위한 내적 성장의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11월 23일 수요일 새로운 초승달이 사수자리에 뜨는 날이니 꼭 기억하도록 하자. 초승달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달의 주기가 새롭게 시작되면서 내 삶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썸 타는 사람과 문자를 주고받거나 장기간 연애한 연인과 관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도 있겠다. 무엇이 되었든 설레는 마음으로 수용하도록 하자. 결과는 좋을 것이다. 11월을 즐겁게 보내고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황소자리들.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