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은 계속 이동하고, 그에 따라 우주의 기운도 바뀝니다. 내가 어떤 날에 태어났던,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별자리의 움직임이 있지요. 특히 11월엔 개기월식과 함께 붉게 변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11월의 별자리 달력을 공개합니다.

Getty Images

11월 8일 11월엔 붉은 보름달이 관능적인 황소자리에 뜹니다. 이날 주목할 점은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 월식’ 현상입니다. 오후 6시 8분부터는  달의 왼쪽 부분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지기 시작해 현상이 이어 저녁 7시 16분부터 8시 41분까지 1시간 25분가량 개기 월식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지난달에도 이미 경험했으니 잘 알겠지만, 이러한 월식 현상은 시각적으로는 아름답지만 이런 날엔 성가신 일이 곧잘 생기곤 합니다. 그러니 월식이 불러올 갈등을 피하기 위해 심신을 안정 시킬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콤한 잠을 청해도 좋고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찐친들만 모이는 오붓한 만남을 가져도 좋겠습니다.

11월 15일 사랑의 여신 비너스가 대담한 사수자리로 진입하는 11월 15일 화요일이 다가오면 사랑을 나누고 싶은 마음이 꿈틀거립니다. 데이트를 하기 좋은 날이죠. 연인과 침실에서 뜨거운 밤을 보내거나, 혼자라면 섹스 토이로 평소 궁금했던 실험을 해봐도 좋습니다.

11월 17일 소통의 행성 수성이 사수자리에 진입하는 시기입니다. 즉, 대화에 자신감이 생기는 날이죠.  평소 상대방에게 털어 놓고 싶었던 속마음이 있었다면, 이 날이 제격입니다. 관계가 진전되기를 원한다는 대화부터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속마음까지 원하는 바람을 상대방에게 표현해 보세요.

11월 22일 태양이 전갈자리를 떠나 사수자리로 진입하는 날입니다. 이 시즌에는 가족과 시간을 보낼 기회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꼭 혈연으로 맺어진 가족일 필요는 없습니다. 나를 응원하는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11월 23일 어스름한 초승달이 사수자리에 뜨는 날입니다. 새로운 초승달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하죠. 명상을 하거나 일기를 적으며 마음을 평온하게 다스려보세요. 이날은 공교롭게도 행운의 행성인 목성이 물고기자리로 순행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행성의 순행으로 내 마음 또한 정상궤도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별자리 움직임에 따른 11월의 큰 흐름 외에도 내 별자리별 운세가 궁금하다면 아래 기사를 참고해보세요.

 

2022년 11월, 내 탄생일에 따른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