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사골템 브이넥 니트는 단독으로 입어도 멋지지만 레이어드해서 입을수록 진가를 발휘하죠. 활용도 만점 브이넥 니트를 입는 해외 패피들의 코디 꿀팁을 공개합니다!
브이넥은 파임 정도에 따라 조금씩 다른 매력을 준답니다. 쇄골이 살짝 보이는 중간 정도의 브이넥 니트를 때로는 레이어드 없이 하나만 입어보세요. 얇고 부드러워 맨살에 닿아도 따갑지 않은 캐시미어 소재가 좋겠어요. 몸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니트에 실루엣 멋진 팬츠 하나만 입어주면 미니멀하고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때 목이나 쇄골처럼 잘 보이는 부분에는 보디 오일을 발라 약간의 촉촉함과 매끈한 느낌을 주는 것이 디테일을 살리는 팁이죠.
도톰한 꽈배기 짜임이 돋보이는 니트를 입을 땐 화사한 컬러를 선택해도 좋겠어요. 포근한 하늘색이나 그린처럼요. 레이어드 없이 니트만 걸친 뒤 새틴 스커트와 매치해서 페미닌하게 연출한 룩을 참고해 보세요.
브이넥 니트를 멋스럽게 입는 가장 기본적인 공식은 바로 무지 티셔츠와 레이어드하는 거죠. 흰 티셔츠 위에 블랙, 그레이, 베이지 컬러의 니트만 걸쳐주면 실패가 없답니다.
이때 브이넥의 파임 정도는 목 아래 살짝 파이거나 쇄골이 보일 만큼 중간 정도의 깊이감이 적당해요. 무지 티셔츠는 헐렁한 것보다 목선까지 자연스럽게 핏되며 니트 아래로 살짝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핵심이에요. 목이 살짝 썰렁할 땐 스카프를 둘러주는 것도 좋은 팁이랍니다.

다크 그레이 무지 티 위에 블랙 브이넥 니트를 입어 차분하게 연출해도 좋고요. 화이트 데님이나 슬랙스를 툭 입어주면 클래식하고 군더더기 없는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스타일링이 조금 심심하게 느껴질 땐 흰 티와 브이넥 니트 사이 셔츠 한 장을 더해보세요. 블랙 브이넥 니트 안에 하늘색의 얇은 셔츠를 매치하고 여유로운 핏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는 거죠.
쇄골 아래로 훅 파인 딥 브이넥 니트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심플하게 화이트 티셔츠와 레이어드하는 것도 좋고, 안에 레이스 슬립을 더해 페미닌하게 연출하는 것도 팁이죠. 한층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좋은 소재의 니트를 단독으로 입어보세요. 이때 목이 허전하지 않도록 얇은 목걸이 하나를 더하는 것이 스타일링의 완성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