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에 정전기까지, 겨울엔 찰랑이던 머리카락도 윤기를 잃고 부스스해지기 마련이죠. 여기에 투박한 겨울 외투까지 더해지면 스타일링은 더 어려워집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새초롬한 매력의 헤어핀입니다.

매일 아침 엄마가 곱게 머리를 묶어주던 어린 시절, 스타일링의 마무리는 언제나 가지각색의 똑딱이 핀이었죠. 하트, 별, 사과부터 좋아하는 캐릭터 모양까지. 추억 속 똑딱이 핀으로 부스스한 머리를 고정해 보세요. 내추럴하게 양갈래로 땋은 헤어부터 자연스럽게 푼 스타일까지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립니다. 똑딱이 핀 하나만으로도 스타일링 전체에 위트 있는 포인트가 더해질 거예요.

실핀을 잔머리 고정용으로만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깔끔한 실핀 역시 충분히 스타일링 포인트가 될 수 있죠. 태연처럼 화이트 실핀 두 개로 앞머리를 살짝 고정해주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포인트가 살아납니다. 앞머리를 너무 바짝 넘기기보다는 이마 라인을 자연스럽게 덮어주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죠. 일정한 간격으로 실핀을 나란히 꽂아 유니크한 연출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헤어 컬러가 어둡다면 실핀은 밝은 색을 선택해 대비를 주는 것을 추천해요.

퍼, 니트, 트위드처럼 겨울 무드가 느껴지는 포근한 소재의 헤어핀도 좋은 선택입니다. 너무 작은 디자인보다는 한눈에 들어오는 볼드한 사이즈를 골라 확실한 포인트를 더해보세요. 헤어핀이 부스스한 잔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해주면서, 룩에 걸리시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이때, 상의와 헤어핀의 컬러를 맞춰주면 전체 스타일링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집니다.


중요한 모임이나 포멀한 룩에는 진주나 비즈 소재의 헤어핀이 제격입니다. 은은하게 반짝이는 헤어핀이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포멀한 스타일에 사랑스러운 포인트를 더해주죠. 별도의 헤어 스타일링 없이도 꾸민 듯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헤어 스타일링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헤어핀 하나로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 사진
- Instagram of @for_everyoung10, @kiiikiii.official, @taeyeon_ss, @eeseooes, @leeyoum262, @illit_official, @lorenaschi_, @emilisindlev, @leeyoum262, @taeyeon_ss, @selinadreijer

